The Hyundai Kona has been on sale in Europe since October 2017. Some 120,000 have been sold here in that time, making it something of a hit. There are already petrol and all-electric versions – but from August there will be a third way, in the form of a hybrid.
현대에서는 오리지널 코나를 2017년 10월에 유럽에 출시를 했고 대략 12만대를 판매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작년 코나 전기차, 즉 코나 일렉트릭이 출시가 되었죠. 그리고 이제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가 되었죠. 오늘의 주인공은 코나 하이브리드 프리뷰입니다.
2020 코나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1.6 스마트 스페셜 : 2,270만원
1.6 모던 스페셜 : 2,450만원
1.6 프리미엄 스페셜 : 2,611만원
The Kona uses the same drivetrain as both of those – a 1.6-litre four-cylinder petrol engine with 104bhp and a small, 43bhp electric motor powered by a 1.56kWh battery. Combined, these produce 139bhp, which is sent to the front wheels only via a six-speed dual clutch transmission.
코나 하이브리드는 104마력의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43마력 전기모터 엔진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합산 출력은 139마력입니다. 6단 자동미션이 적용이 되었구요. 자.. 그럼 코나 하이브리드의 최대 경쟁자라고 볼 수 있는 니로 하이브리드와 비교를 해볼까요?
코나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1리터당 19리터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는 놀라운 연비이기는 하지만.. 하이브리 차량들 대다수가 이 정도 연비를 내기에..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특출난 연비라고 보기는 힘들어요. 갑자기 궁금한데 하이브리드 차량 중에서 가장 연비가 높은 차는 어떤 놈일까요?
놀랍게도 현재 하이브리드 자동차 중에서 가장 좋은 연비를 보이는 차량은 프리우스가 아니라 !! 현대 아이오닉 블루입니다. 연비가 무려 58MPG 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방식으로 환산을 하면 리터랑 24.5km 를 갈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게 공식연비이니.. 시내주행(저속)을 하면서 발컨트롤만 잘한다면 30km/l 넘기는 것도 무리는 아니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 니로 하이브리드도 시내주행시 25km/l 전후의 연비를 보여준다는 오너들의 이야기가 많으니 코나 하이브리드 역시 출시가 되어 실제로 주행을 한다면.. 25km/l 의 연비 이야기가 많이 올라올 것이라고 보입니다.
코나 하이브리드는 특이하게 유럽에서 먼저 공개를 하고 .. 아직 국내에는 소식이 없는데.. 출시가 되는대로 시승이라도 해보고 제대로된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