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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 페이스 리프트
 

1~2년 안에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카홀릭 글쟁이입니다. 오늘부터 시리즈로 전 세계에 출시 또는 출시예정인 모든 전기차들에 대해서 조사를 해보고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어떤 전기차를 구매하게 될까요?

 
오늘의 주인공은 인도받는데에만 6개월이 넘게 걸린다는 대박 모델이었는데.. 페이스리프트 후 더더욱 핫해진 2019 니로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 페이스 리프트로 돌아온 니로 하이브리드.. 뭐가 달라졌을까?

2019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위) / 2018 니로 하이브리드
못생긴거 빼고는 단점이 없다고 호평을 받았던 니로... 드디어 2019년 초에 대대적인 안면 성형수술(페이스 리프트)을 받고 출시가 되었습니다. 눈코입 안고친 곳이 없을 정도로 대대적인 공사를 했지요. 그럼 수술이 잘 되었나 한번 보실까요?
다이아몬드 입체 패턴이 적용된 그릴

달라진 점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에 3D 다이아몬드 입체패턴이 새롭게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 그릴 하단부 라인은 크롬으로 마감처리를 해서 고급스럽게 보이네요. 하지만 그릴의 모양자체는 썩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2019 니로 하이브리드 전면부 주간주행들(좌) / 후면부 리플렉터(우)
 
전면부의 주간주행등(DRL) 역시 화살촉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생산원가를 올라갔겠지만.. 확실히 디자인 측면에서는 플러스 요인으로 보입니다. 아 이러니 전면부 그릴 형태가 더더욱 아쉽네요 
측면부는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제외가 되었고.. 후면부는 범퍼 디자인을 좀 더 솔리드한 느낌으로 다듬은 느낌을 줍니다. 또한 테일램프가 변경이 되었고 리플렉터는 전면부 주간주행등과 비슷한 화살촉 디자인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디자인 요소 말고도 변경이 된 점이 있습니다. 차선유지보조(LFA),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정차&재출발 기능을 포함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등의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으며,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차로이탈방지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기능이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가 되었습니다. 기아측에 따르면 이러한 기능추가 덕분에 "상품성 개선"이 이루어 졌다고 하는데.. 그건 추후에 소비자가 판단할 일이죠 !!

 

2019 니로 하이브리드 크기

2019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가 된 2019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는 전장 4355mm, 전폭 1805mm, 전고 1545mm, 휠베이스 2700mm 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니로 EV 와 거의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다만 니로 EV 의 전장이 살짝 더 길어요. 정말 아주 조금 !!

니로 EV 전장 : 4375mm / 2019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전장 : 4355mm

 

2019 니로 트렁크 공간 : 화물 적재용량

그리고 트렁크 용량은 436리터입니다. 대략 여행용 캐리어 4~5개분이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코나의 트렁크 용량은 360리터입니다. 이건 코나의 차제 길이(전장)이 더 짧기때문입니다.  또 트렁크 하단부를 열어보면 약간의 적재 공간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조) 

 

트렁크 하단분에 숨겨진 공간
니로 하이브리드 2열 좌석 폴딩시 모습
2열 좌석은 완전히 플랫하게 폴딩이 되지는 않지만 폴딩시 적재용량은 1434리터까지 대폭 늘어나게 됩니다. 저 정도면 자전거 앞바퀴를 뺀다면 4대까지도 들어갈 수 있겠어요.
 
니로 적재용량 : 436리터 - 1435리터(2열 폴딩시)
코나 적재용량 : 360리터 - 1143리터(2열 폴딩시)
프리우스 적재용량 : 502리터 - 1633리터(2열 폴딩시)
 

2019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2019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2019년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는 기본 트림인 럭셔리 2,420만원에서부터 시작해 프레스트지 2,590만원, 노블레스 2,800만원 그리고 가장 상위트림인 노블레스 스페셜 2,993만원에 공급이 됩니다.  2018년형과 비교해서 력셔리,프레스티지,노블레스 트림 순으로 각각 74만원, 47만원, 51만원의 가격 상승이 있었는데.. 커뮤니티의 대체적인 평가는 호의적입니다. 2019년형에 기본사양으로 대거 채택된 옵션들이 많기 때문에 충분히 납득할만하다고 말이죠.  참고로 위 가격은 개별소비세를 감면받은 후 가격입니다.

 

2019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보조금

2019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2017년까지 있었던 하이브리드 차량 보조금은 100만원이었고, 2018년에는 50만원이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폐지가 되었죠. 정부에서는 하이브리드 차량 보급 확산을 위해 보조금을 지급한 것인데.. 정부 목표치였던 3만 4천대를 훌쩍 넘어 28만대 가까이 보급이 되었다고하니.. 2019년 현재 보조금을 폐지 테크를 타네요. ㅠ_ㅠ

그래도 2019년 현재 취등록세 140만원 할인과 공영주차장(공항포함) 및 톨게이트 50% 할인 혜택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공채매입비 200만원 감면도 있구요. 또 소소하지만 남산 1,3호 터널 혼잡 통행료 역시 면제가 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연비(주행거리)는?

니로 하이브리드 소유자가 올린 연비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로 "연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기아)의 공식적인 연비는 19.5km 로 나오는데.. 실제 니로 오너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시내주행 비중이 높을수록 연비가 훨씬 더 잘 나온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에어컨이나 히터를 사용하지 않고 시내주행을 할 때에는 보통 리터당 25km 는 나온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이정도면.. 그랜저 하이브리드나 말리부 하이브리드보다 훨씬 더 좋은 연비라고 볼 수 있죠. 하이브리드의 끝판왕 토요타 프리우스 정도까지는 아니겠지만요...!! 얼마전 출시가 된 라프 4 하이브리드도 조금 궁금하기는 하네요. 실연비가 얼마나 나올까요?

 

니로 하이브리드 해외 시승기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시승기 : 해외
해외 자동차 매거진들의 평가를 살펴보면.. 넉넉한 실내공간과 훌륭한 연비, 그리고 가성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있지만... 퍼포먼스(성능) 측면에서는 낮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사실 연비때문에 하브 자동차를 사는건데 퍼포먼스는 쫌... !! ㅎㅎ
 

오늘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리뷰는 어떤 녀석으로 할지... !! 테슬라 모델 S 나 X 가 땡기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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