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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익스플로러 2020 풀체인지 모델 리뷰

대형 SUV 전쟁터에 참전한 또 다른 미쿡 장수,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풀체인지 모델 딥리뷰 들어갑니다. 가격, 연비, 출시일 등의 모든 정보를 모아모아 한방에 제공하겠습니다. 충성 !!

 

포드 익스플로러 2020

가격 및 트림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트림

풀체인지가 된 포드 익스플로러 2020 은..  가솔린 엔진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한국은 아직이구요.. 하이브리드 모델 이야기는 아래에서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가솔린 모델은 2.3리터 터보 엔진과 3.0리터 트윈터보 엔진이 적용된 모델로 나누어지고.. 또 리미티드, 플래티넘, ST, XLT 등의 세부 트림으로 나누어집니다. 복잡하죠..? 현재 가장 비싼 트림이 4WD Platinum 이며.. 가장 인기가 있는 트림이 4WD ST 만 알고 가시죠 !!  ^^;;  참고로 국내에서는 트림명에 " 에코부스트 " 라는 네이밍이 적용이 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20 ST

풀체인지가 된 포드 익스플로러 2020 의 국내가격은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미국가격으로 추정을 해야하죠. 요새 환율이... 눈물만 납니다. ㅠ_ㅠ

 

엔트리(기본) 트림인 FWD XLT 는 가격이 36,675달러입니다. 현재 환율로 계산하면 4,453만원이 되네요. 비싸지요. 하지만 실제 출시가격은 이보다 더할 가능성이 높죠. 2018 포드 익스플로러 기본 트림이 5,460만원부터 시작을 했거든요. 다양한 매체들을 분석하고 난 후 내리는 글쟁이의 포드 익스플로러 2020 가격을 예상해보자면..

 

글쟁이 예상가격

포드 익스플로러 2020

 

4WD Limited : 7,100만원

4WD Platinum : 8,200만원

4WD ST : 7,450만원

4WD XLT : 5,720만원

FWD Limited : 6,970만원

FWD XLT : 5,560만원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팰리세이드, 링컨 노틸러스와 포지션이 겹치죠. 링컨 노틸러스와는 가격이 비슷하거나 익스플로러가 조금 더 비쌀테고.. 팰리세이드는 확실히 외산 대형 SUV 와 비교하면 가격이 저렴해 보이는군요.

 

같이 읽을꺼리

2019 링컨 노틸러스 시승기 : 장단점 위주 리뷰 !!

기아 텔루라이드 시승기 : 실내공간 집중 분석편 - 주모 어딨어 !!

2019 BMW X7 시승기 - 딥 리뷰 : 풀체인지

 

 

 

포드 익스플로러 2020

제 원

 

포드 익스플로러 2020 제원

포드 익스플로러 2020 은.. 대형 SUV 세그먼트에 속하는데, 다른 브랜드에서 출시한 대형 SUV 들과 비교해서 크기는 어떨까요? 미국 브랜드답게 엄청난 크기를 자랑할까요?

 

포드 익스플로러 2020 ST

크기는 " 전장 5,050mm - 휠베이스 3,020mm - 전고 1,783mm " 로 상당히 큰 편입니다. 국내에서 생각보다 큰 인기를 가지고 있는 팰리세이드와 비교를 해본다면?

 

익스플로러 : 5,050 - 3,020 - 1,783

팰리세이드 : 4,980 - 2,900 - 1,750

 

역시나 전장, 전고, 휠베이스 모두 상당한 차이로 익스플로러가 더 큽니다. 역시 "미국차는 크다" 라는 제 고정관념이 또 고착화가 되네요. 혹시나해서 말씀드리는데.. 팰리세이드보다도 큽니다. 특히.. 실내공간의 기준인 휠베이스는 팰리세이드보다 12cm 나 더 긴 만큼.. 실내공간도 잘 확보가 되었겠죠..?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트렁크

휠베이스 3,020mm 로 확보된 실내공간 부피는 4,324리터입니다. 감이 잘 안오시죠..? 이 정도 부피면 일반 라면박스 166개가 들어가는 수치입니다. 한 마디로 엄청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9 싼타페의 실내공간 부피(3,135리터)와 비교하면 대략 40% 정도 실내공간이 더 넓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승객공간 : 152.7 입방피트
1열 레그룸 : 43 인치
2열 레그룸 : 39 인치
3열 레그룸 : 32.2 인치

트렁크 기본 : 18.2 입방피트
트렁크 3열 폴딩 : 47.9 입방피트
트렁크 2열 폴딩 : 87.8 입방피트

 

압도적인 휠베이스 덕분에 1열, 2열, 3열의 레그룸 역시 아주 넉넉합니다. 진정한 7인승 SUV 라고 볼 수 있죠. 트렁크 역시 기본 515리터이며.. 2열 좌석까지 전부 폴딩했을 때에는 2,486리터로 트렁크 공간이 확장이 됩니다. 거짓말 조금 보태면 여기에 티코를 넣을 수도 있어요.. 티코 아시나요..? ^^;;;

 

아무튼.. 너무 싼타페 & 팰리세이드와만 비교하면.. 감이 잘 안오실 수도 있으니. 기타 다른 브랜드의 대형 SUV 와 비교를 한 데이터를 아래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세요 !!

 

대형 SUV 크기비교

휠베이스 기준으로 포드 익스플로러 2020 보다 큰 녀석들은 ... 2020 BMW X7, 2018 링컨 네비게이터, 2019 벤츠 GLS 가 있네요.. 기타 다른 브랜드는 생략... 조사하는데 한세월이 걸립니다. ㅠ_ㅠ 

 

자.. 그럼 대충 포드 익스플로러 2020 에 대한 큰 그림을 그렸으니.. 이제 각 매체에서 평가한 장점과 단점을 알아볼까요?

 

포드 익스플로러 2020

장점과 단점

 

포드 익스플로러 2020 : 에드문드 리뷰

에드문드에서 이야기한 첫번째 장점은 역시나.. !!  " 증가된 승객공간과 화물공간 " 이네요. 미국차의 위엄입니다. 요새 저도 아이가 있다보니.... 이것 저것 짐이 많아져서 큰 차가 너무너무 가지고 싶은 상황인데.. 급 뽐뿌가 옵니다. 하지만 테슬라도 가지고 싶고.. 흐흑..

 

The Explorer offers tons of cargo space, with 18.2 cubic feet of room behind the third row, 47.9 cubes behind the second and 87.8 cubes with both rows folded flat. That's a ton of grocery space, y'all.

 

"후륜구동 모델의 우수한 핸들링과 견인력" 역시 장점으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특히 핸들링 부분은 여러 매체에서 장점으로 이야기를 하네요. 저야 얌전하게 시내주행만 하는 스타일이라.. 핸들링이 큰 의미는 없지만...

 

단점으로 지적이 된 첫번째는 " 7인승 SUV 인데.. 사실상 대부분의 트림은 6인승 시트 " 라고 하네요. 조금 더 알아보니 7인승 시트까지 적용을 하려면 추가 비용을 내야한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옵션으로 495달러를 내야한다고.. 에라이 !! 7인승이라고 홍보하고 7인승 하려면 돈 더 내라니 !!  우리 아이폰은 128기가라고 하면서 64기가 모델주면서 추가 요금을 내라는 것인데.. !!

 

또 다른 단점으론 " 인테리어 소재가 상위트림에서 조금 아쉽다 " 가 나왔네요. 이 말은 인테리어 소재가 베이스 모델과 큰 차이가 없다는 이야기겠죠? 

 

포드 익스플로러 2020 사진 아닙니다.

 

마지막 단점으로 " USB 포트가 충분하지 않음 " 이라고 하네요. 으으.. 대 스마트기기의 시대인데.. 부족하다니 가족끼리 USB 포트 쟁탈전이 벌어질 수도 있겠군요.. 그런데 도대체 몇 개이길래 부족하다고 하는 걸까요? 조사를 해보니 1열에 2개, 2열에 2개.. 그리고 3열에는 없다고 합니다. 4개의 USB 포트가 있다는 소리인데.. 조금 부족하게 느껴지기는 하네요.

 

흠.. 조금 아쉬운데.. 다른 곳의 리뷰를 한 번 더 볼까요?

 

더 카 커넥션 리뷰 :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핸들링을 장점으로 역시나 이야기한 것이 보입니다. 다른 장점으론 " 매력적인 스타일 " 을 이야기하는데.. 확실히 잘 빠진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쉐보레 블레이저 다음으로 멋진 미국갬성의 SUV 가 아닐까 싶어요.

 

포드 익스플로러 2020

The 2020 Ford Explorer shows hints of truck heritage on the outside but looks and feels very carlike inside.

 

" 조용한 실내 " 가 다른 장점으로 언급이 되었네요. 요샌 대다수의 차량들이 이중유리 등.. 다양한 기술들을 적용해서 실내소음을 잘 잡는거 같아요. 특히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저속에서 더더욱 조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단점으론 " 비좁은 3열 " 그리고 " 느려터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이 지적이 되었습니다. 3열 SUV 들의 숙명이 바로 계륵같은 3열 좌석공간이죠.. 쏘렌토도 그랬고.. 팰리세이드도 그랬고.. 익스플로러도 예외는 아닌가 봅니다. 3열은 넉넉할 수가 없어요. 또 느린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역시 대다수의 문제입니다. 빠릿한 스마트폰에 익숙한 우리들이라 5~6년 터치감으로 느껴지는 자동차용 터치 디스플레이는 좋게 보일 수가 없어요. 애플이나 삼성과 콜라보 좀 하면 안되겠니..?


리뷰를 하다보니 익스테리어 디자인에 취하네요... 전 전면과 측면 디자인만 본다면 2019 BMW X7 보다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데.... 후면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조금 별로네요... 아무튼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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