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와 전자, 가전 제품 백과사전

반응형

벤틀리 컨티넨탈

어제.. 제가 자주 가던 커뮤니티에서 " 벤틀리를 사면 안되는 이유 " 라는 한 글을 읽었습니다. 사진만 보면 아.. 절대 벤틀리를 사면 안되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어짜피 사지도 못하지만 저는요..

 

벤틀리 폭포수 트렁크로 유명한 짤 !!

아니 럭셔리카로 유명한 벤틀리인데.. 도대체 이게 무슨 일인가 싶어서 벤틀리 조사에 들어갑니다. 첫번째 타자는 벤틀리 컨티넨탈 GT... 그 중에서도 " 쿠페 " 스타일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해외 시승기 리뷰 위주로 벤트리 컨티넨탈 GT 쿠페를 살펴보겠습니다. 아 그 전에 먼저 족보를 살펴봐야겠죠?

 

벤틀리 컨티넨탈 GT 히스토리

1세대 : 2003 - 2011

2세대 : 2011 - 2018

3세대 : 2018 - 2019

 

벤틀리 컨티넨탈 GT 쿠페 3세대

2003년에 처음 세상에 나타난 벤틀리 컨티넨탈 GT 는 ... 2011년 첫 풀체인지 모델(2세대)를 거쳐.. 2017년 8월 29일에 3세대 모델이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언론을 통해 전해졌죠. 그리고 201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화려하게 데뷔를 했습니다. 


3세대 벤틀리 컨티넨탈 GT 리뷰

탑기어 리뷰 : 벤틀리 컨티넨탈 GT

탑기어의 리뷰에서 나온 장점으로는 " 새롭게 발견된 atheleticism(순발력 정도?)과 운동능력, 그리고 내외부의 디자인 " 이 언급이 되었고.. 단점으론 " waftability(물 위에 두둥실 뜨는 능력 : 부드러운 승차감 정도?)이 조금 사라졌음 " 이 지적이 되었네요.

 

장점으로 언급된 " atheleticism " 라는 단어가 상당히 생소한데.. 검색을 해보니 순발력 또는 민첩성이라고 이해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침 이해하기 쉬운 짤방도 있네요.

 

류현진의 atheleticism

벤틀리 컨티넨탈 GT W12 모델은 6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사용해 최대 626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토크 역시 664 lb⋅ft 로 발군입니다. 마지막으로 제로백이 3.7초이니.. atheleticism 은 확실히 강력한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두번째 장점으로 언급이 된 "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디자인 " .. 디자인의 호불호야 개인차가 있겠지만.. 적어도 제게는 쿠페 스타일의 날렵한 익스테리어는 너무나도 멋진 모습으로 보입니다. 날렵하게 리어까지 이어지는 루프라인은 쿠페의 참 맛이 제대로 느껴지죠.

 

벤틀리 컨티넨탈 GT 쿠페

실용성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투도어 정통 쿠페 스타일이지만.. 보기에 아름다운건 인정.. 또 인정합니다. 특히 블루 컬러가 너무나도 멋짐 폭발이네요. 인테리어도 한번 볼까요?

 

벤틀리 컨티넨탈 GT 쿠페 인테리어

얼마전 강릉여행에서 잠깐 렌트를 했던 " 레이 " 와는 차원이 다른 인테리어 퀄리티네요. 레이는 정말 싸구려 플라스틱 쪼가리들이 조립되어 있는 느낌이 아주 아주 강했거든요. 딱 보기만 해도 럭셔리함이 뚝뚝 떨어지네요.

 

이상으로 간단한 벤틀리 컨티넨탈 GT 쿠페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봐야겠네요. 근데 아직은 관심이 그리 가질 않네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