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와 전자, 가전 제품 백과사전

반응형

아우디 A5 스포트백

안녕하세요. 자동차 홀릭 글쟁이입니다. 오늘은 독삼사 중 가장 밀리는 평가를 받았지만.. 최근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는 아우디사의 중형급 차종 하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2019 아우디 A5 스포트백입니다.

 

아우디 A5 스포츠백

아우디는 쿠페의 슬릭함, 세단의 실내공간, 그리고 해치백 스타일의 실용성 모두를 퓨전시켜버린 모델 계획하는데.. 그 녀석이 바로 아우디 A5 스포트백입니다. A5 스포트백은 기본적으로 아우디 A4 세단과 기본적인 플랫폼을 공유하기에 엔진과 인테리어 등은 비슷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업마켓 세그먼트를 노리기에 A4 세단보다 더 비싼 인테리어 자재를 적용했죠.

 

아우디 A5 스포트백의 경쟁 차종은 벤츠 C 클래스, 재규어 XF, 그리고 BMW 4 시리즈이며.. 조금 급을 낮춘다면 폭스바겐 아테온과 기아 스팅어까지도 포함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제 의견이 아닌 파커스 매거진에서 그런겁니다. ^^

 

Audi A5 Sportback vs Kia Stinger vs VW Arteon

자.. 그럼 2019 아우디 A5 스포트백의 장점과 단점을 시작으로 하나 하나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 디자인만으로 설레는 차는 정말 오랜만이네요. 아우디 RS5 모델이 너무 가지고 싶네요.. 두근 두근.

 


장점 & 단점 - Pros and Cons

Potent engine lineup

강력한 엔진 라인업

 

2세대 아우디 A5 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 라인업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TDI는 Turbo Direct Injection의 약자로 터보차저를 결합한 디젤 직분사 엔진이며, TFSI는 Turbo Fuel Stratified Injection의 약자로 터보차저를 결합한 가솔린 계층화 직분사 엔진입니다. 엔진 라인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2.0 L TFSI I4 (190 PS)
2.0 L TFSI I4 (252 PS)
2.0 L TDI I4 (190 PS)
3.0 L TDI V6 (218 PS)
3.0 L TDI V6 (286 PS)


Dynamic handling and comfortable ride

역동적인 핸들링과 안락한 승차감

 

아우디 A5 스포트백

An optional active damper setup allows drivers to toggle between comfort for commuting and increased firmness during more spirited passages. My Premium Plus model doesn't have that option, so I can't tell you much more, but the fixed suspension feels plenty fine for my needs.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한 " 액티브 댐퍼 " 기능은 서스펜션의 강도를 드라이버가 조절하도록 해주지만.. 시승자의 모델에는 그 옵션이 들어가있지 않아 그 부분을 자세히 설명할 수는 없지만.. 모든 모델에 기본으로 있는 "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 기능을 통해 어느 정도의 승차감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너를 포함한 대다수의 드라이빙에서 만족스러운 승차감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High-class cabin

높은 수준의 실내공간

 

아우디 A5 인테리어

대다수 매체들의 리뷰를 보면.. High Quality Interior 라는 표현이 꼭 들어갈 정도로 이번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실내 디자인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User-friendly features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들

 


Undersized rear seat and trunk

협소한 뒷좌석과 트렁크

 

협소한 2열 좌석

뒷좌석 공간이 협소하다는 단점을 확인하기 위해 사진을 찾아봤는데.. 음.. 사진으론 확실히 좁아보이기는 합니다. 수치를 한번 찾아보니 2019 아우디 A5 의 뒷좌석 레그룸은 32.7인치(83cm)로 나오네요.  2019 말리부 뒷좌석 레그룸이 38.1인치(96.7cm)이니.. 아우디 A5 의 뒷좌석이 얼마나 좁은지 알 수 있습니다. 휠베이스가 거의 비슷한 상황에서 2열 레그룸이 상당히 차이가 나는점이 의문입니다. 2열 좌석이 좁다는 단점은 팩트로 인정 !!

 

말리부 휠베이스 / 아우디 A5 휠베이스 : 2830mm / 2824mm

말리부 2열 레그룸 / 아우디 A5 2열 레그룸 : 96.7cm / 83cm

 

아우디 A5 스포츠백 트렁크

하지만.. 트렁크가 좁다는 점은 동의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비슷한급의 말리부와 비교를 했을때 트렁크 공간은 아우디 A5 스포츠백이 압도적으로 공간이 넓거든요. BMW 4 시리즈 역시 트렁크 공간은 13.1 입방피트로 아우디 A5 스포트백보다 협소합니다.

 

아우디 A5 스포트백 : 21.8 입방피트

말리부 : 11.6 입방피트

BMW 4 시리즈 : 13.1 입방피트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2열 좌석공간을 희생시킨 대신에 트렁크를 확보한게 아닐까 싶네요. 또 아우디 A5 스포츠백은 2열 좌석을 접어 트렁크 공간을 35 입방피트까지 확장할 수 있지만 말리부는 그게 불가능합니다.

 


High base price for the class

높은 기본 가격

 

2019 아우디 A5 쿠페와 스포트백 모델은 기본 44,200달러부터 시작을 합니다. 국내에서는 6,384만원부터 시작을 하죠. 경쟁 차종인 벤츠 C 클래스 또는 BMW 4 시리즈와 비교해도 확실히 비싸네요. 아우디가 벤츠보다 비싸다니.. ㅠ_ㅠ 

탑기어에서는 이 가격으로 살 바에야 차라이 아우디 A4 세단으로 가서 좀 더 빵빵하게 옵션을 넣는게 더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다고 조언합니다.

 


아우디 A5 리뷰 from USNews

2019년형 아우디 A5 로 넘어오면서 달라진 점

 

RS5 스포츠백 모델 추가

수동기어 삭제

 

아우디 RS5


자.. 그럼 각종 매체에서 전하는 2019 아우디 A5 스포트백 모델에 대한 평점을 모아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몇점이나 받았을까요? 경쟁 차종인 벤츠 C 클래스와 BMW 4 시리즈의 평점도 같이 소개합니다.

 

카앤드라이버 리뷰 : 2019 아우디 A5 스포트백

카앤드라이버에서는 장점으로 " 화보에 나올법한 디자인, 뛰어난 성능, 그리고 해치백 스타일의 실용성 " 을 이야기했고, 단점으론 " 평범한 브레이킹 성능, 비좁은 2열좌석 공간, 평범한 워런티 " 지적했습니다.

 

2019 아우디 A5 스포츠백 : 4.5점

2019 BMW 4 시리즈 : 4점

2019 벤츠 C 클래스 : 4점

 

카앤드라이버에선 아우디 A5 에 가장 높은 4.5점을 부여했네요. 개인적으로 저에게도 아우디 A5 스포츠백이 가장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다가오기는 합니다. 자.. 그럼 다른 매체의 평가도 한번 볼까요?

 


에드문드 리뷰 : 아우디 A5 스포츠백

에드문드에서 조사한 아우디 A5 스포츠백 오너들의 리뷰 평균 점수는 5점 만점에 4.8점입니다. 에드문드 전문가 리뷰는 아직 업데이트가 안 된 상태라.. 벤츠와 BMW 모두 오너 리뷰 점수로 먼저 비교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BMW 4 시리즈 : 5점 만점에 4.2점

벤츠 C 클래스 : 5점 만점에 4.5점

아우디 A5 스포츠백 : 5점 만점에 4.8점

 

카앤드라이버의 평가에 이어서 에드문드에서 조사한 각 차량의 오너들이 직접 평가한 점수 역시 2019 아우디 A5 스포츠백 모델이 가장 우수한 점수를 받았네요. 참고로 에드문드 전문가 리뷰 점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2019 아우디 A5 스포츠백은 에드문드에서 아직 전문가 리뷰가 없습니다.

 

BMW 4 시리즈 : 10점 만점에 7.9점

벤츠 C 클래스 : 10점 만점에 7.6점

 


파커스 리뷰 : 아우디 A5 스포츠백

파커스에서 2019 아우디 A5 스포츠백의 장점으로 선정을 한 것은 " 멋진 스타일링, 높은 퀄리티의 편안한 인테리어, 실용적인 트렁크와 커다란 해치백, 죽여주는 S 트로닉 자동변속기, 강력한 가솔린 및 디젤 엔진 " 입니다. 

 

아우디 A5 스포츠백 : 5점 만점에 4.8점

벤츠 C 클래스 : 5점 만점에 4.4점

BMW 4 시리즈 : 5점 만점에 4.5점

 

역시나 아우디 A5 스포츠백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확실히 아우디 A5 스포츠백은 난놈은 난놈인가 봅니다. 거의 모든 매체에서 라이벌인 벤츠와 BMW 를 제껴버리네요.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로 하고.. 시간이 나면.. 세부 항목들 하나 하나를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굿바이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