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 Lamborghini inject some real supercar DNA into a 2.2-tonne SUV?
돈을 벌고 싶다면 ... SUV !! 이 말은 전세계 자동차 메이커들의 진리가 되고 있습니다. 마치 2년전의 비트코인 광풍급으로 몰아치는 현상이죠. 람보르기니도 돈을 벌고 싶었습니다. " 우루스 " 로 말이죠.
세상에서 가장 빠른 슈퍼카라는 DNA 는 SUV 에서도 계승이 되었을까요?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트림 나누기 때위는 개나 줘버렸습니다. 단일모델로 무조건 2만달러.. 아니 20만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이 미친가격은 포르쉐 카이엔도 착한 녀석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20만달러면.. 어디보자 현재 환율로 2억 3860만원입니다. 시작 가격이 말이죠. 여기에 옵션 조금 넣으면 3억도..?
가격으론 더 쎈놈도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비싼 차라고 알려진 이 녀석 옆에서면.. 람보르기니 우루스도 서장훈 옆에 강호동이죠. 어떤 차냐구요..?
바로 롤스로이스에서 제작하는 Sweptail 입니다. 가격은 무려 13,000,000 달러.. !! 천삼백만달러입니다. 155억원 !! 싼타페를 400대 팔아야 ...
개인비행기 및 슈퍼요트 수집가인 한 부호가 주문제작한 모델로.. 단 한대를 만드는데 무려 4년이 걸렸다고 합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가장 비싼 자동차 " 롤스로이스 스웹테일 " ... 만약에 익명의 이 부호가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산다면.. 제가 편의점에서 추파춥스 한 개를 사는 느낌일까요?
정신줄을 놓고 저제상 주제로 넘어갔네요. 다시 정신차리고.. 람보르기니 우루스 스펙 분석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어짜피 못사겠지만... 추파춥스나 사러..
우루스는 가솔린 8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사용했고.. 최대 출력은 650마력으로 무시무시합니다. 하지만 무게도 2,200kg 에 달하죠. 마력당 무게비를 환신하면 " 3.38 kg / 마력 " 입니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 쿠페(최상위 트림 : 541마력)의 마력당 무게비는 " 3.74kg / 마력 " 이니..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좀 더 우수하네요.
Yes we’re all sad that Lamborghini hasn’t plumbed in either its psychopathic V10 or operatic V12.
하지만 탑기어에서는 .. 우루스에 미친 V10 또는 V12 엔진을 올리지 않은게 실망스럽다고 하네요. 아니 영국사람들은 도대체 얼마나 쎄야 만족을 한단 말이요.. 650마력의 V8 엔진에 실망을 하다니요..!!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에 적용된 V12 6.5리터 엔진은 8500 rpm 에서 최대 770마력의 힘을 낼 수 있습니다. 으어.. 이걸보니 V8 엔진은 귀엽게 느껴지기는 하는군요.. 근데 V12 엔진은 그냥 기름을 땅에 뿌리고 다니는거 아닌가요? 찾아보니 유럽기준 복합연비가 리터당 6.3km 라고 합니다.
그럼 람보르기니 우루스 연비는?
6.2km/L
2,200kg 이라니 무식한 무게와 SUV 특유의 공기저항으로 연비가 좋을래야 좋을수가 없죠. 이 정도면 선방한거고.. 람보르기니 타는 사람이 연비 걱정을 하지는 않을테니.. !! 저 정도 연비면 얼만큼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을까요? 연료탱크 용량을 찾아보십시다... !! 구글느님 도와주세요 !!
우루스 연료탱크 : 84.9리터
최대 주행거리 : 84.9 * 6.2 = 526km
아닛.. !! 테슬라 모델 S 최대 주행거리가 600km 가 조금 안되는데.. 오.. 이제 전기차는 주행거리가 짧아서.. 라는 이야기는 슬슬 나오지 않겠네요..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길바닥에 기름을 뿌리고 다니는 수준의 람보르기니라 그런거고.. 보통 이 정도 사이즈의 SUV .. 700 ~ 800km 정도의 주행거리가 나옵니다.
BMW X5 최대주행거리 : 885km
" BMW X5 : 아직 멀었다 !! 전기 좀 더 먹고 크고 와라 테슬라 !! "
2019 BMW X5 " 딥 리뷰 " : 에브리데이 엑설런스 !!
My Lamborghini Urus attracted as much attention as Ed Sheeran.
나의 애마,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애드 셰린(인기 가수 BTS급..?)만큼이나 대중들의 시선을 끌어온다.
일명 하차감이라고 하죠..? 람보르기니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그야말로 만족 또 만족입니다. 거울로 자신의 얼굴을 한번 보고 오라 !! 누가 우루스에 돌을 던질 수 있겠는가..?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자체가 엄청 큰 편이라 날렵한 느낌이 나기가 쉽지가 않은데.. " 그 어려운걸 해냈지 말입니다. " .. 요새 송중기 힘들텐데 .. 무리한 드립 죄송합니다.
전장 - 전폭 - 전고 - 휠베이스
5112mm - 2016mm - 1636mm - 3003mm
휠베이스(축거)가 3미터가 넘어가는 엄청나게 큰 차입니다. 요새 크게 잘 나와 인기 상한가인 팰리세이드가 우루스보다 작아요. 전고만 제외하구요. 이제 얼마나 우루스가 아시겠죠? 높이는 낮고 길쭉허니.. 측면에서 봤을때 쫙 빠진 느낌이 강하겠죠?
낮은 전고와 긴 전장.. 중앙 루프로부터 완만하게 떨어지는 라인.. 그리고 살짝 힙업이 된 리어.. 거기에 23인치 휠로 피니쉬 !! 정말 드림카에 걸맞는 익스테리어 디자인입니다. 봐도 봐도 질리지가 않네요. 전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보다 우루스 디자인이 훨씬 더 " 호 " 입니다. 하차감은 그저 빛이겠네요. 포스팅하는 기계가 되어 대략 100만개의 포스팅을 하면 이걸 살 수 있을까요...?
하루에 빡씨게 3개씩 포스팅... 일년에 대략 천개잡고.. 10년에 만개 포스팅.. 100년이면 십만개.. 1000년이면 백만개의 포스팅을 완료하고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살 수 있겠네요.. 요새 웹소설에서 환생이 유행이라죠..? 딱 10번만 환생해서 블로그만 하면 되겠네요.. OTL...
A two-screen infotainment setup and the Lamborghini "tamburo" center drive selector give the Urus a space-age look inside.
씨넷기자의 말대로.. 우루스의 실내는 .. 대 우주시대의 콕핏처럼 느껴집니다. 마치 건담이 실존한다면 이런 모습이려나요..? 이는 더블 스크린과 탐부로라고 불리우는 센터드라이버 셀렉터 디자인 덕분이죠. 특히 Tamburo 에서는 주행모드를 조절할 수 있는데....
STRADA, SPORT, CORSA 는 도로 주행 특화 모드로.. STRADA 모드에선 차체의 높이가 속도에 따라 가변적으로 조정이 되며, SPORT 모드에선 안정성과 핸들링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차체가 더욱 낮아집니다. CORSA 모드에선.. 포휠 드라이브 스티어링 기능이 적극적으로 개입하며.. 롤링까지도 최대한 억제하게 됩니다.
오프로드 주행 모드 역시 NEVE, TERRA, SABBIA .. 총 세가지가 존재하는데.. 이 모드들을 선택하면 그라운드 클리어런스 높이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 부분은 위 영상을 보시면 단박에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이 비싼차를 누가 저렇게 험하게... 매일 손세차를 해도 모자를판에.. 상전으로 모시고 살아야죠.. ㅋㅋ
Inside, especially rear seat..
우루스는 4 or 5 시트 시스템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4시트면 2열 좌석에 2명, 5시트면 2열 좌석에 3명이 앉게 되는 것이죠. 어떤 옵션을 선택하던 2열 좌석 모두는 리클라인이 가능합니다. 좋군요 !! 사진으로만 보면 2열 좌석의 레그룸이 좁아보이는데... 휴먼 앞에서 읽은 3미터가 넘는 휠베이스를 잊었단 말입니까?
실제 시승기들을 보면.. 레그룸은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한 시승자는 자신의 키가 182cm 라고 밝히면서 부럽다 뒷좌석에 착석을 해도 무릎 앞의 공간이 넉넉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헤드룸에 있었네요. 루프라인이 중앙에서부터 서서히 떨어지는 형태이기에 2열 공간의 헤드룸... 특히 높이가 살짝 불편했다고 합니다. 머리가 천장에 살짝 비벼지는 느낌이라나 뭐라나.. !! 전 180cm 가 안되기에.. 전혀 신경쓸 필요가 없는 단점이네요.. 하지만 돈이 없어 못산단
트렁크 공간은 기본 616리터로 넉넉한 편입니다. 포르쉐 카이엔과 비슷한 수치죠. 2열 좌석을 폴딩했을 때에는 1596리터까지 확장이 되구요. 라면박스는 대략 60개 정도가 들어가겠군요... 어우 저 비싼차를 마트용으로 쓰다니.. ㅋㅋ 뭔가 저리 짐짝들을 올리니...
2020 포르쉐 카이엔 쿠페 : 시승기 및 장단점 리뷰
이상으로 드림카에 대한 저의 소소한 관찰기였습니다. 1000년뒤에 구매를 해서 시승기를 한번 올려보도록.. 그럼 전 환생하러.. !! 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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