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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 2

 

2022 폴스타 2 : Polestar 2

요새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폭발하고 있죠? 저도 그렇습니다. 맨날 테슬라만 보다가... 너무 비싼 가격에 좌절. 그런데 갑자기 등장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폴스타 2. 이번 포스팅 주인공입니다.

폴스타 2 리뷰 점수 : Cnet / Carbuyer

폴스타 2 리뷰 - 카바이어
폴스타 2 리뷰 - 씨넷

카바이어 리뷰에서 폴스타 2 는 5점 만점에 4.3점(10점 만점 환산 점수 : 8.6점), 씨넷 리뷰에선 8.1점을 받았습니다. 각 리뷰 사이트 모두 평점이 8점이 넘으면 "준수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테슬라 모델 3 와 비교를 해보면 좀 더 직관적이겠죠?

전기차 리뷰 모델 3 vs 폴스타 2
폴스타 2(왼쪽) / 모델 3(오른쪽) 

씨넷 리뷰 기준으로 테슬라 모델 3 가 0.1점 앞서네요. 흥미로운 점은 모델 3 는 2018년형이고, 폴스타 2 는 2022년형이라는 것. 4년전에 나온 차량을 2022 폴스타 2 가 이기질 못하네요.

2022 폴스타 리뷰 : 장점과 단점

장점부터 살펴보면 " 훌륭한 만듬새, 강력한 성능, 낮은 유지비 " 가 나왔고, 단점으론 " 딱딱한 승차감, 전용 충전시설의 부재, 좁은 뒷좌석 " 이 지적이 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제가 현재 조사할 수 있는 범위에 있는 장점과 단점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 강력한 성능

테슬라 모델 3 vs 폴스타 2

지난 주에 시승했던 팰리세이드 가솔린 3.8 AWD 모델이 295마력. 타면서 출력이 부족한 느낌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9월에 시승했던 아이오닉 5 롱레인지 모델도 악셀을 눌러주면 시원하게 나가는 느낌이었는데.. 출력은 160kW(217마력).

그런데 폴스타 2 는 롱레인지 듀얼모터 기준 출력이 300kW 입니다. 마력으로 환산하면 무려 408마력. 도대체 얼마나 시원시원하게 쏘아줄지 상상도 안되네요. 하지만 테슬라 모델 3 듀얼모터의 출력은 무려 340kW, 462마력과 비교하면 살짝 아쉽기는 하네요.

참고로 제로백을 비교해보면, 폴스타 2 듀얼모터(4.7초), 모델 3(3.3~4.4초), 아이오닉 5 롱레인지(5.2초)로 나옵니다. 역시나 모델 3 에는 살짝 밀리네요.

장점 2 : 낮은 유지비

전기차에서 유지비가 낮다는 건.. 1kWh 당 주행거리가 길다는 의미겠죠? 미국 기준으로 폴스타 2 의 MPGe92입니다. 이 수치가 좋은건지 나쁜건지 감이 잘 안오시죠? 저도 그래요. 이럴땐 비교를 해봐야죠. 비교대상은 모델 3 듀얼모터, 아이오닉 5 롱레인지입니다. 

폴스타 2 연비 비교

위 사진은 2019년 자료입니다. 3년 전에도 MPGe 수치가 100 이 넘어가는 전기차가 많았는데.. 2022년 폴스타 2 의 MPGe 가 92 라는건.. 조금 실망스럽네요. 요새 점점 전기차 충전비도 오르고 있다고 하는데... 장점이 맞는건가요? 

단점 1 : 좁은 뒷좌석

폴스타 2 뒷좌석 공간

단점으로 뒷좌석이 좁다는 말이 나왔는데.. "얼마나 좁길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으아 좁기는 좁네요. 2월 15일에 폴스타 2 듀얼모터 모델을 하남 스타필드에서 시승하니까.. 그 때 자세히 살펴보는걸로 하고.... 지금은 뒷좌석 공간을 수치로 한번 보겠습니다.

kbb.com 에 나온 폴스타 2 뒷좌석 레그룸 수치33.9인치, 86cm 입니다. 반면 테슬라 모델 3 는 89.4cm. 실내가 넓기로 유명한 아이오닉 5 의 2열 레그룸은 100cm. 아이오닉 5 는 실제로 타본 느낌으로... 2열 좌석은 진짜 넉넉합니다. 폴스타 2 가격이 5490만원 - 6340만원으로.. 아이오닉 5 보다 대략 600~700만원 더 비싼데.. 연비도 안좋고, 공간도 부족하고... 뭔가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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