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에서 2019 제네바 모토쇼를 통해 신형 BMW 7 시리즈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BMW 7 시리즈는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 모델인데요.. 이제부터 페이스리프트 BMW 7 시리즈를 하나 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 BMW 7 vs 2019-2020 BMW 7
As in the company’s iconic kidney grille, now 40 per cent larger than before.
이번 페이스 리프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점이라면 BMW 시리즈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 " 키드니 그릴 " 이 더더욱 대형화되었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에 따른 국내의 반응은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니.. 불호가 조금 더 가까운 편입니다.
" 콧구멍 외에는 거의 달라진게 없네용 "
" 내부는 꽤 고급스러워 보이는데 전면은 무슨 콧구멍 합성해놓은 것처럼 충격적으로 생겼네요 "
" 어릴때 제 친구가 뛸때마다 코무멍 크게 벌리고 뛰어다녔는데.. 문득 친구가 그립네요. "
The most obvious way to tell a 2020 7 Series from its predecessor?
" The huge grille. "
대형화된 그릴 이외에는 익스테리어나 인테리어, 그리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체에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거르고 풀체인지가 되는 7세대 BMW 7 시리즈를 기다리자.. !! 이런 의견들이 나오고 있네요. 아차 !! 이전 모델과 비교해서 전장과 휠베이스는 소폭 늘어나 기존 모델보다 실내공간이 더욱 넓어진 것을 빼먹었네요 !!
이번 2020년형 페이스리프트 BMW 7 시리즈는 크게 가솔린과 디젤,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 나누어 출시가 됩니다.
가솔린 엔진 트림
새롭게 만들어진 4.4리터 8기통 가솔린 엔진은 무려 530마력의 출력을 가지고 있는데 .. 이 녀석은 BMW 750i xDrive, 750Li xDrive 에 탑재가 되며 최상위 트림인 BMW M760i xDrive 에는 585마력의 6.6리터급 12기통 가솔린 엔진이 올라갑니다.
디젤 엔진 트림
디젤 엔진은 모두 3.0리터급인데.. 최고출력 265마력을 가진 엔진은 730d xDrive, 730Ld xDrive 에 올라가며, 740d, xDrive, 740LdxDrive 에는 320마력급 에진이 올라갑니다. 디젤 최상위 트림(750d xDrive - 750ld x Drive)에는 400마력 6기통 엔진이 올라갑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림
PHEV 모델은 각각 745E, 745LE, 745LE xDrive 트림으로 나누어지는데 .. 모두 6기통 가솔린 엔진과 113마력 전기모터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EV 모드로만 순수 58km 를 갈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정도 수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중에선 가장 긴 거리인거 같아요.
2019/07/27 - [전기자동차 리뷰] - 미니 컨트리맨 쿠퍼 S E ALL4 : 시승기로 본 장점과 단점
2019/06/14 - [전기자동차 리뷰] - 2019 더 뉴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리뷰 : 시승기
BMW 7 시리즈는 플래그쉽에 해당하는 모델이기에 가격 역시 무시무시할 정도입니다. 기본 740i 모델도 8만 6천 달러에서부터 시작을 하죠. 최상위 트림인 M760i 는 15만 7천 달러입니다.
관세가 부과된 국내가격은 도대체 얼마나 할까요?
참고로 최상위 트림은 2억 3천만원대로 판매가 됩니다. 그외 트림의 세부가격은 아래 다음 자동차 소개 링크를 통해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S 클래스, BMW 5시리즈, 아우디 A8
국내에서는 벤츠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가 엄청나게 강하죠. BMW 그보다는 조금 쳐지는 느낌이구요. 해외에서도 역시 벤츠의 아성은 높습니다. 2019 벤츠 S 클래스는 9.1점이라는 높은 평점을 받아 라이벌들보다 앞서고 있습니다. 2020 BMW 7 시리지는 페이스리프트임에도 아우디보다 밀리는 슬픈 상황이 벌어졌네요 !!
2020 볼보 S60 풀체인지 끝판 리뷰 : 신형가격 및 트림 분석 - T5, T6, T8
8세대 2019 아우디 A6 : 풀체인지 모델의 특징은?
그럼 제네시스 브랜드와는 어떤 결과를 보여줄까요?
오.. 2019 제네시스 G90 이 오히려 평점에서 앞서네요. 그에 반해 가격은 대략 2만달러 가까이 저렴하구요. 각종 매체에서 제네시스에 대한 평가가 상당히 좋은데.. 이제 제네시스란 브랜드가 해외에서 어느정도 프리미엄 라인으로 잡아가는 것 같기는 하네요.
이제 마무리입니다. 신형 2020 BMW 7 시리즈 모델의 소소한 스펙들을 살펴보면서 오늘의 포스팅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리프트 BMW 7 시리즈 스펙
트렁크 크기, 연료탱크 크기, 연비
연료탱크는 2020 아우디 A8 모델이 가장 큽니다. 21.7갤런.. 아오 미국놈들.. 그냥 리터법도 사용하지.. ^^;; 계산해보니 대충 82.1리터입니다. BMW 7 시리즈는 이 와중에 연료통도 제일 작네요. 78리터입니다.
고속도로 연비는 고만고만합니다. 다만 시내주행 연비가 의외로 2020 BMW 7 시리즈가 좋네요. 리터당 9.3km 네요. 대 하이브리드 시대에 9.3km 면..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지만.. 플래그쉽 대형 세그먼트라는 점과.. 이런 차 타는 사람이 연비를 신경쓸까라는 생각에 가볍게 무시하겠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2020 BMW 7 시리즈가 가장 큽니다. 2019 벤츠 S 클래스와 2020 아우디 A8 을 압도합니다. 두 브랜드 모두 트렁크 부피는 350리터인데.. BMW 7 시리즈는 515리터입니다. 라면박스가 거의 20개가 들어갈 수 있는 용량이죠.
마지막으로 각 모델들의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크기를 알아보고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누가 제일 대형 세단이라는 타이틀에 제일 잘 어울릴까요?
전장이 가장 긴 모델은 2020 아우디 A8 로 5,300mm 입니다. BMW 7 시리즈는 5,268mm 로 나옵니다. 하지만 실내공간의 척도인 휠베이스는 2019 벤츠 S 클래스가 가장 길어요. 3,164mm 로.. 나옵니다. 어우.. 뒷좌석에서 앉아 다리를 쭉 뻗어도 앞좌석에 안닫는거 아니예요? ㅎㅎ 2020 BMW 7 시리즈도 휠베이스는 벤츠에 뒤지지 않습니다. 거의 비슷해요.
제가 제일 중요시하는 레그룸은 BMW 7 시리즈가 근소하게 앞서는 놀라운 결과가 보이네요. 전장은 아우디 A8 보다 짧은데 트렁크공간은 더 크고.. 레그룸까지 더 확보를 한 2020 BMW 7 시리즈.. 어떤 마법을 부린걸까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BMW X7 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도 또 찾아와주세요 !!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
2019 BMW X7 시승기 - 딥 리뷰 : 풀체인지 (0) | 2019.08.12 |
---|---|
기아 셀토스 리뷰 : 해외 시승기 총정리 (0) | 2019.08.11 |
2020 기아 스팅어(2018) vs 2019 제네시스 G70 : 끝장비교 리뷰 !! (0) | 2019.08.08 |
2019 포르쉐 파나메라 : 시승기 다 파헤쳐주마 !! (0) | 2019.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