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기아 스팅어와 제네시스 G70 .... 어떤 녀석을 사야할까요? 그 고민을 한번에 날려드립니다. 뭐 꼭 구매를 하지 않아도 좋아요. 자동차 좋아하는 우리들 !! 그냥 보는것만으로도 기분 씨~~익 !!
비교 세부트림 참고 : 2019 기아 스팅어 2.0T AWD / 2019 제네시스 G70 2.0T AWD
둘 다 가솔린
가격 차이는?
기아 스팅어 : 32,742달러
제네시스 G70 : 35,565달러
먼저 두 차량의 가격을 비교하면.. 미국기준으로는 스팅어가 제네시스 G70 보다 대략 3,000달러 정도 낮은 가격으로 판매가 됩니다. 현재 환율을 적용해 가격을 바꾼다면..?
기아 스팅어 : 3,982만원
제네시스 G70 : 4,324만원
아따.. 두 모델 모두 4천만원 초중반대 가격이네요. 그럼 국내공식 판매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기존의 인식대로 미국이 더 저렴할까요? 그래도 국산브랜드인데.. 일까요?
2020 스팅어 2.0T AWD 의 경우 기본트림은 3800만원대, 플래티넘(상위) 트림은 4100만원대입니다. 반면, 2019 제네시스 G70 2.0T AWD 모델은 베이스 3950만원이며 최상위 트림은 4470만원입니다. 이 정도면 공식적인 가격은 국내와 해외가 큰 차이가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2020 기아 스팅어 가격표 & 2019 제네시스 G70 가격표
제네시스 G70 과 기아 스팅어 모두 3.3T 모델 최상위 트림을 하면 5천만원 전후의 무시무시한 가격대가 나오는군요.. 허허.. !! 이제 국산차도 5천대를 넘기는 경우가 참 많네요 ^^;;
위 자료는 미국내에서 판매되는 스팅어와 제네시스 G70 의 중고가격대인데.. 제네시스 G70 의 중고가격 스펙트럼이 훨씬 더 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제네시스 G70 의 판매량이 훨씬 더 많은 것이 주요 요인으로 보입니다.
스펙비교 : 제네시스 G70 vs 스팅어
두 모델 모두 연비와 연료탱크의 사이즈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니 연료를 풀로 채워넣었을 때의 총 주행가능 거리도 크게 다르지 않죠.
2020 스팅어 : 60.1리터(탱크용량) * 9.6km/l(연비) = 576.96km(총 주행가능거리)
2019 G70 : 59.7리터(탱크용량) * 9.5km/l(연비) = 567.15km(총 주행가능거리)
기아 스팅어와 제네시스 G70 모두 연료만땅 주행거리는 550km 를 훌쩍 넘깁니다. 전기차가 아직은 완벽하게 내연기관 자동차를 대체할 수 없는 이유를 여기서 볼 수 있기도 합니다.
현기차 아니랄까봐.. 퍼포먼스 역시 두 모델 모두 비슷한 수치를 보여줍니다. 2020 스팅어 2.0 터보 모델 출력이 255마력으로 G70 을 3마력 앞서는거 말고는요. 가속 성능에서는 얼마나 차이를 보일까요?
스팅어 255마력 : 제로백 5.9초
G70 253마력 : 제로백 6.2초
고작 3마력이지만.. 말 3마리라고 생각하면 상당히 큰 차이니.. 가속성능 역시 0.3초의 차이가 발생하네요. 별거 아니지만 만 남자는 또 이런거 못 참죠.. 조금이라도 더 빠른게 좋은거죠 ^^
연비와 성능 부분에서 모두 2020 기아 스팅어가 근소한 차이로 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차량 크기와 실내공간 그리고 트렁크 공간은 또 어떨까요?
전장, 전폭, 그리고 휠베이스 수치를 보면.. 스팅어가 조금 더 큰 차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실내공간을 좌우하는 휠베이스는 상당히 차이가 나네요. 실내공간 중에서 가장 중요한 레그룸은 1열을 동일하고 2열에서는 스팅어가 살짝 앞서는데.. 트렁크 공간은 스팅어의 압도적인 승리입니다. 무려 363리터 차이가 발생하네요. 이 정도면 라면박스 15개가 더 들어가는 수치입니다.
기아 스팅어 뒷좌석 / 제네시스 G70 뒷좌석
자.. 단순 스펙만으로는 2020 스팅어 2.0T AWD 를 사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더 싼데 더 크고 성능은 더 좋으니 말이죠. 그럼 해외 리뷰에서는 어떤 평가를 내리고 있는지 한번 볼까요?
현재.. 2020 기아 스팅어 모델에 대한 리뷰는 없는 상황이므로 부득이하게 2019년형 스팅어와 2019년형 제네시스 G70 을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앤드라이버 리뷰
With sleek styling and affordable pricing, the 2019 Kia Stinger is unlike most other sports sedans on the market. Its hatchback design creates a roomy interior and imbues it with spacious cargo-carrying ability.
장점으로는 강력한 직진 가속능력과 컨셉카 디자인, 믿을 수 없는 가성비를 꼽았고, 단점으로는 극한점에서 부족한 핸들링, 최상위 트림에 대한 이끌림 부족, 그리고 인테리어가 고급스럽지 않음 등이 나왔습니다. 평점은 5점 만점에 4점 !!
The G70 immediately received praise from all of us who got behind the wheel—followed up by a spot on our 10Best Cars and Editors' Choice lists. Not only is it a better value than segment stalwarts such as the BMW 3-series, it is more engaging to drive and delivers an equally premium experience.
성능에 대한 신뢰, 프리미엄 인테리어, 들인 돈에 비해 높은 가치 등이 장점으로 실망스러운 수동미션, 저급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빡빡한 2열 시트가 단점으로 지적이 되었습니다. 평점은 스팅어보다는 높은 4.5점 !!
기아 스팅어 튜닝 (해외 사례)
길고 긴 포스팅도 이제 끝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기아 스팅어의 해외 튜닝사례를 소개하면서 글을 마무리할까 합니다. 먼저 기아 스팅어 튜닝 사례를 소개해볼께요.
2020년 기아 스팅어 트림 중에서 3.3리터 터보(가솔린) 모델의 최대 출력은 370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9년 동일 모델 엔진을 튜닝했는데.. 괴물이 나타났어요 !! 바로 결과를 보시죠.
428마력이라는 무시무시한 출력을 가진 괴물로 돌아왔습니다. 이정도라면.. 해외 럭셔리 브랜드들의 성능강화 라인들과도 비벼볼 수 있을 정도예요. 하지만 돈이 얼마 들었는지는 비밀 !! 참고로 튜닝에 들어갈 정도 돈이라면 그냥 벤츠 AMG 라인을 사는게 좋을 수도 있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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