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쌤 English Lab

반응형

2019 아우디 A6 - 풀체인지 모델

새롭게 풀체인지가 된 8세대 2019 아우디 A6 는 작년(2018년) 2월 28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가 되었고, 해외 시장에서는 작년 여름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죠. 디젤 엔진과 가솔린 엔진 모두 V6 3.0리터급 엔진이며.. 기본 사양으로 AWD 가 적용이 된 것이 특징입니다.

 

[ 현재(2019년 6월 19일 기준) 아우디 코리아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A6 는 7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해외에서 판매되고 있고.. 지금 포스팅에서 리뷰 중인 모델보다 구형임을 참고해주세요. ]

 

   8세대 풀체인지 2019 아우디 A6 무엇이 달라졌을까?   

 

What's New

풀체인지 된 8세대 신형 모델

완전히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새롭게 추가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본적용

기본 사양으로 AWD

 

01
2019 아우디 A6(레드) / 2018 아우디 A6(블루)

가장 눈에 띄는 변경점은 바로 더 넓어지고 좀 더 지면에 밀착한 느낌을 주며.. 공격적인 스타일로 변한 프론트 그릴입니다. 다음으로 눈에 들어오는 점은 포그램프 디자인도 변했다는 것입니다.

 

01
2019 아우디 A6(레드) / 2018 아우디 A6(블루)

뒷면 역시 차이점이 발견이 됩니다. 제일 눈에 띄는 점이라면.. 헤드램프의 디자인에서는 거의 변화가 없었다는 것과는 다르게 테일램프는 완전히 디자인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좀 더 날카로운 이미지로 변했고.. 크롬부분이 포함이 되었습니다. 거기다 LED 패턴도 변했네요.

 

소소한 변화는 머플러 디자인입니다. 기존의 머플러가 완전히 아래쪽에 배치가 되었다면.. 신형 아우디 A6 에서는 머플러가 살짝 올라온 모습니다.

 

2019(좌) / 2018(우)
전장 - 전폭 - 전고

신형(2019) 아우디 A6 는 구형보다 미묘하게 커졌습니다. 눈으로는 알아차리기 힘들 정도죠. 하지만 이상하게도 실내공간은 소폭 줄어든 것이 특징입니다.

실내공간
01
2019 아우디 A6 실내(브라운) / 2018 아우디 A6 실내(화이트)

핸드 디자인에서부터 시작해.. 많은 인테리어 요소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특히 구형과 비교해 많은 디스플레이가 신형에는 들어가 있네요. 아래의 장점에서 말하겠지만.. 다양한 테크 시스템이 추가된 것이 확실히 눈에 들어옵니다. 제일 눈에 들어오는 건 신형에 도입된 올 디지털 클러스터네요.

 

2019 아우디 A6 파워트레인
드라이브 트레인 세부사항 : 2019 아우디 A6

신형 아우디 A6 는 터보차져 3.0리터 가솔린 모델과 3.0 TDI 디젤 모델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적으로 "가솔린" 모델을 기준으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2019 아우디 A6 는 총 3가지 트림(미국기준)으로 출시가 됩니다. 탄탄한 옵션의 기본형 프리미엄, 적지 않은 테크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 프리미엄 플러스, 그리고 최상위 프리스티지 트림입니다. 모든 트림에는 공통적으로 7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와 3.0리터 가솔린 엔진이 올라갑니다. 최대 340마력의 출력을 가지고 325 lb-ft 토크라는 성능을 보이네요. 제로백은 5.1초, 최고속도는 250km 입니다.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는 자동 스탑 앤 스타트 기능이 지원이 되며, 아우디의 그 유명한 콰트로(AWD) 시스템은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제공이 됩니다.

 

2018 아우디 A6 트림별 드라이브 트레인

 위 2018년 아우디 A6 트레인을 보면...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었지만.. 2019년형에서는 대폭 간소화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선택 장애가 있는 글쟁이에게는 희소식이지요.. 뭐 살건 아니지만...

 

 

   2019 아우디 A6 장점과 단점   

2019 아우디 A6 장점과 단점

   장   점   

1등급 운전자 보조 기술들

클래식한 인테리어와 마감

믿을 수 없을 정도의 기술과 놀라운 인포테인먼트

2열 좌석에 확보된 넓은 레그룸 (널널한 실내공간)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에어 서스펜션으로 인한 훌륭한 주행감

 - 에어 서스펜션 없이도 주행감은 엑설런트

리어휠 스티어링으로 인한 역동적인 주행능력

   단   점   

가격이 조금 더 경쟁력을 가질 필요가 있음 (비싸다는 소리)

유럽형 모델에는 전동시트가 기본옵션이 아님

전반적으로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이전 모델과 비슷 (식상함)

일부 Audi Connect 기능이 가끔씩 오작

 

 

 

 

 

 

2019 아우디 A6 전문가 리뷰 평가 써머리 : 신형 아우디 A6 는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도로 주행에서 뛰어난 성능과 움직임을 여지없이 보여줍니다. 스포티한 핸들링 감각과 안락함을 적절한 조화는 좋은 평가를 주기에 부족하지 않죠.

 

신형 아우디 A6 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 대폭적인 테크(기술) " 업데이트라는 점입니다. 그 중에는 연비를 대략 리터당 0.9km 정도 향상시켜주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포함이 됩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안전기능 역시 대거 진보가 되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새로운 MMI 시스템은 기존의 것에 비해 편리하지가 않다는 점입니다.

 

2019 신형 아우디 A6 에 적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오늘 포스팅은 이상이며.. 다음 포스팅에서는 신형 아우디 A6 와 BMW 5 시리즈를 비교하는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