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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소나타 하이브리드 리뷰

안녕하세요.. 자동차 홀릭 " 글쟁이 " 입니다. 오늘은 2020 신형 쏘나타 DN8.. 그 중에서도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최근에 한국에너지공단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의 복합연비가 20.1km/L 로 인증이 되었습니다. 리터당 20km 이상의 연비를 기록한 차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보기가 힘들 정도로 훌륭한 연비죠.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비 순위 (World Market)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비 순위

토요타 프리우스 C : 46 MPG - 19.5km/L

혼다 어코드 : 48 MPG - 20.4km/L

니로 하이브리드 : 50 MPG - 21.2km/L

토요타 프리우스 : 52 MPG - 22.1km/L

혼다 인사이트 : 52 MPG - 22.1km/L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 52 MPG - 22.1km/L

토요타 프리우스 에코 : 56 MPG - 22.9km/L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 58 MPG -24.6km/L

 

실제로 리터당 20.1km/L 라는 연비는 전세계 하이브리드 차 중에서 8위에 랭크가 될 정도로 높은 수치입니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가 19.5km/L 인데.. 2주전에 니로 하브를 인도받은 형님의 말에 따르면 얌전하게(?) 시내 주행을 하는 경우 실연비가 리터당 25km 가 넘는 경우들이 자주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 신형 소나타 DN8 하이브리드도 시내 주행에서는 25km/L 가 훌쩍 넘는 연비를 기록할 수 있다는 말이겠죠...!! 가끔 니로 하브 오너들이 올리는 연비를 보면 30km/L 가 넘는 글들도 보이니.. 쏘나타도 꿈의 연비 30km/L...? 가능하겠죠?

 

   연비의 비결은? - 태양광 충전 : 쏠라 루프   

2020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적용이 된 솔라 루프 기술

현대차 블로그에는 솔라루프 적용 로드맵이 나와있습니다. 1세대 실리콘형 솔라루프, 2세대 반투명 솔라루프, 3세대 차체형 솔라리드로.. 개발을 계획 중인데.. 이번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1세대 실리콘형 솔라루프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솔라시스템 개발 로드맵

 

1세대 솔라루프는 정확한 정보가 공개가 되지는 않았지만.. 70~80W 급 솔라패널이 적용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고.. 100w 급 솔라패널이 장착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없는 상황입니다. 적어도 전 못찾겠네요.. ㅠ_ㅠ

 

아무튼.. 100W 급 솔라패널이라고 가정을 하면.. 광량이 충분한 상황(해가 쨍쨍)에서 1시간에 100Wh 전기를 생산한다는 이야긴데.. 하루 3~4시간 정도라고 생각한다면.. 300~400Wh .. 물론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한다면 이것도 말짱 꽝 !!

 

프리우스에도 솔라루프 옵션이 있지만.. 별다른 이슈가 되지 못했었고.. 미국의 한 자동차 업체도 125w 급 솔라패널을 장착한 자동차를 출시했지만.. 소리소문없이 사라졌습니다. 그러니 이번 솔라패널 적용은 시험적인 시도로서 의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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