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에서 비공식적으로 나오는 이야기를 들어보면 제네시스 GV80 은 중형(Mid Size) SUV 세그먼트로 분류가 되는 BMW X5 를 타겟으로 개발을 했다고 합니다. 그 유명한 " BMW X5 게 섯거라 !! " 기사가 곧 쏟아지겠네요 ㅎㅎ
아무튼 이 정보를 통해서 GV80 과 BMW X5 는 상당히 유사한 크기를 가질 것으로 예상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올 9월(2019년)에 공개될 미드사이즈 럭셔리 세단인 제네시스 G80 과 동일한 3세대 플랫폼을 공유한다고 하니.. 제네시스 G80 과도 거의 동일한 크기를 가지게 될 것이라는 예측이 합리적이죠.
제네시스 GV80 제원 및 디자인
워낙 철저하게 베일에 가려져 있다보니... 현재는 2017년에 공개된 제네시스 GV80 컨셉카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상상이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일단 컨셉카의 디자인은.. 70~80년대 유럽과 미국의 올드가 감성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실제로 나오게 될 디자인은 상당히 다르겠죠... 기아 텔루라이드도 그랬고 팰리세이드도 그랬으니 말이죠.
당시 공개된 GV80 컨셉카의 실내 렌더링 이미지를 살펴보면.. 철저히 럭셔리 SUV 컨셉으로 가는것 같습니다. 전장과 휠베이스가 거의 팰리세이드급인데.. 좌석은 딱 4개를 넣어 실내공간의 여유로움을 극대화하는 것 같습니다.
운전석 이미지를 보면 상당히 인상적인 디자인이 하나 눈에 들어옵니다. 바로 가로로 길게 뻗어있는 디스플레이죠. 심미적인 관점에서 너무나도 매력적이지만... 실제로 저런 디스플레이가 들어갈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디스플레이면 삼성 아니면 LG 인데.. 제네시스 GV80 이.. 몇대나 팔린다고.. 저런 독자규격의 디스플레이를 생산해줄 가능성은 거의 없거든요. 실제로는 스파이샷으로 예측해보건데.. 최대 12인치 정도의 와이드 스크린이 적용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차라리 2020 제네시스 G90 의 인테리어 사진을 바탕으로 GV80 의 대시보드 디자인을 추측하는게 더 정확도가 높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번 위장막 테스트때 찍힌 스파이샷 중에 하나가 위 사진인데.. 이를 통해서 제네시스 GV80 은 " 새로운 3.5리터 6기통" 엔진이 올라갈 것이라는 예측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위장막 차량은 자동변속기에 AWD 라는 정보도 나와있네요.
그리고 3세대 플랫폼에서 이 녀석이 만들어진다면.. 2~3년 뒤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EV 버전은 .. 글쎄요.. 아직까지 미드 사이즈 SUV 전기차는 테슬라 모델 X 말고는 없어서...
제네시스 GV80 추가 기능 공개
고속도로에서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작동할 경우 스스로 차선을 변경하거나 진출입로 진입과 본선 합류 등 보다 발전적 형태의 자율주행시스템이 탑재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솔솔 나오고 있네요.
그리고 사진에서 보면.. 기어노브 대신에 크리스터 터치패드가 적용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자식 변속기 기능이 적용이 되었다는 이야긴데요.. 이미 팰리세이드에는 버튼으로 조작할뿐이지.. 전자식 변속기가 완전히 새로운 기능은 아닙니다.
또.. 헤드라이트는 "쿼드 램프 스타일" 이 적용되는 것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 출시될 모든 제네시스 브랜드에도 동일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제네시스 GV80 포스팅을 정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바로 바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