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쌤 English Lab

반응형

2019 현대 베뉴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한 소형 SUV 현대 베뉴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얼마 전에 프리뷰 포스팅을 했는데 당당히 인기글 1위에 랭크가 되어있네요. 국내 소형 SUV 중에서 가장 작은 차라 가장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 해외에서 드디어 솔직담백한 시승기가 올라오고 있어 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베뉴 : 국내에서 가장 작은 SUV?

먼저 국내 SUV 중에서 가장 작다는 베뉴의 차체 크기를 보고 이와 비교할만한 녀석들과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예 국내에서 출시되는 SUV 라인업을 먼저 쫙 정리해보도록 하죠 !!

 

국내 출시 SUV 사이즈 비교

베뉴는 전장이 4040mm 로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SUV 중에서 가장 작은 크기는 맞네요. 덕분에 가장 작은 트렁크 용량도 가지고 있습니다. 350리터.. 라면박스 13개 반이 들어가는 용량입니다.

 

현대 베뉴 : 국내 커뮤니티 반응은?

현대 베뉴 실사

" 실제로 보니까 겁내쬐깐하네요. 근데 디자인은 정말 잘 뽑았어요. " 라는 평가를 시작으로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반떼랑 비교하면 디자인은 정말 괜찮아보이네요." 라며 아반떼를 디스하는 댓글도 보입니다. 물론 일부 불호 의견들도 있네요. 예를 들자면, "불판 그릴이 별로다" 라는 의견부터 차라리 셀토스 디자인이 더 좋다는 평가까지 말이죠.

 

가격비교

그리고 가격에 대해서는 조금 불만사항이 더 많네요. 경차 바로 윗급인데 가격은 거의 준중형급이라 부담스럽다는 이야기가 나와요. 기본트림이 1,473만원, 최상위 트림인 플러스 A/T 를 선택하면 2,111만원이거든요. 여기에 풀옵션 패키지가 162만원이라고 하니..!!

 

통풍시트에 대한 반응

또 다른 커뮤니티의 핫한 반응 중에 하나는 " 베뉴에는 풀옵션을 달아도 통풍시트가 없다 " 는 것입니다. 여기에 대해서 상당히 아쉬워하는 이야기가 많아요. 특히 인도에서 출시되는 베뉴에는 통풍시트가 있다고 하니...

 

자.. 그럼 이제부터 해외에서 따끈하게 올라온 현대 베뉴 시승기 리뷰를 써머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베뉴 해외 시승기 써머리

현대 베뉴 정면

현재 인도의 한 자동차 리뷰 사이트에는 베뉴에 대한 소비자 리뷰가 총 625건이 등록이 되어있네요. 디자인(Look)에 대한 평가가 226건으로 가장 많고 다음으로 안락함(Comfort), 엔진(Engine) 순으로 리뷰가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먼저 인도 사람들의 미적감감을 한번 살펴볼까요?

 

" The subcompact SUV has already garnered over 20,000 bookings and the juggernaut looks set to roll on. "

 

베뉴의 익스테리어를 보며 juggernaut 라는 표현을 했네요. 전.. 처음보는 단어입니다. 사전을 찾아보니 "절대적인 힘" 을 의미하네요. 디자인 자체에 강력함이 느껴진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At the side, the Venue looks like a mini Creta, which is no bad thing. "

 

측면 디자인은 미니 크레타처럼 느껴진다고 하며.. 나쁘지 않다고 하네요. 아참.. 크레타는 현대가 인도에서 판매하는 소형 SUV 입니다.

" Looking very costly but available at the cheapest price. "

 

비싸보이는데.. 매우 저렴한 가격에 이용가능하다라는 평가도 있네요. 디자인에 대한 훌륭한 평가죠. 싼티나 보이지 않는다는 의미니까 말이죠.

 

그럼 이번에는 성능에 대한 평가를 한번 볼까요?

현대 베뉴 드래그 레이스

" I drove the 1-liter turbo bs4 3cylinder engine. It is very refined we won't feel the vibration at all and the engine is very responsive. Stability at higher speed is super and 6-speed manual gearbox is really smooth. "

 

" 3기통 1리터 터보엔진 모델을 몰았는데 전혀 진동을 느낄 수가 없었고 엔진은 반응이 매우 빨랐음. 고속에서의 안정성도 우수했고 6단 수동기어는 정말 부드러웠음 " 이라며.. 상당히 후한 평가를 내렸습니다. 이어서는 XUV300 보다도 힘이 느껴졌다는 평가도 나왔습니다.

 

그럼 실연비에 대한 평가도 한번 볼까요?

 

mileage of the vehicle is just awesome as drove it for 1500kms which had a bumpy and highway roads too with a bit traffic but the mileage was awesome it gave 23.1km/l "

 

1500km 를 몰아본 후의 연비는 대략 23.1km/l 나온다고 합니다. 흠.. 공식 복합연비가 13.7km/l 이고 .. 인도는 수동모델이 많으니 2~3km 더한다고해도.. 지나치게 과장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그 외의 다른 리뷰에서는 도심 평균 13km/l 의 연비가 나온다는 이야기가 제일 많습니다.

 

자.. 그럼 이제 단점들을 하나 하나 살펴볼까요?

 

Good design with low mileage, it has good features but the leg space is very less "

 

레그룸은 별로라는 이야기가 나왔네요. 정확한 수치는 아직 공개가 된 것이 없는데.. 전장과 휠베이스에서 가장 가까운 스토닉과 제일 비슷할 가능성이 높겠죠? 스토닉의 2열 레그룸은 85cm 이니.. 베뉴의 2열 레그룸은 83~84cm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스토닉도 175cm 정도의 신장을 가진 사람이 2열에 타면 불편하다고 하니. 베뉴는 더 답답함을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대 베뉴 2열 레그룸

" When we sit in the driving seat, it does not feel any SUV car. "

 

또다른 단점으로는 운전석에 앉아도 SUV 느낌이 나지 않는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이는 베뉴의 차체가 낮아 .. 일반적인 SUV 의 높은 시트 위치로 인한 개방감 있는 시야가 없기때문이죠.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무리하고.. 좀 더 제대로 된 리뷰가 올라오는대로 다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