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쌤 English Lab

반응형

2019 벤츠 C 클래스

바쁜 우리네들... 바로 해외리뷰 써머리 들어갑니다. 오늘은 2019 벤츠 C 클래스 리뷰 들어갑니다.

What's New ? : 달라진 점은?

벤츠 C 클래스 : 2019(우) / 2018(좌)

2019년도에 벤츠 C 클래스는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가 되었습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부터 부품들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변화를 보였는데..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기는 4686mm * 1810mm * 1442mm (전장*전폭*전고) 로.. 2018년형 C 클래스와 동일합니다. 심지어는 휠베이스까지 동일하죠. 사실 이건 당연한거죠. 동일 플랫폼이니 말이죠. 아무튼 크기가 동일하기때문에.. 실내 공간 또한 별반 다를바가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되죠. 하지만 2019년형 C 클래스의 1열 좌석 헤드룸은 이전 모델보다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수치들을 한번 보시죠.

트렁크 공간은 2017, 2018년형 C 클래스와 동일하게 455리터로 변화가 없습니다. 다만 1열 좌석의 헤드룸이 조금 좁아진 이유를 찾아봐야겠습니다.. 추측건데... 프론트 윈드실드가 조금 더 완만하게 기울어진 느낌이 드는데 그래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벤츠 C 클래스 정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면의 그릴입니다. 2018년형의 그릴은 "multi-slat honeycome" 스타일이었는데, 페이스리프트 후에 "single-slat chrome-studded" 스타일로 그릴이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바뀐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은 AMG 전용으로.. 일반 C 클래스는 기존과 동일한 그릴을 사용합니다. 전면 범퍼 또한 변경이 되었습니다.

2019(좌) / 2018(우)

눈에 확 들어오는 부분은 아니지만 헤드램프 또한 큰 변경이 있었습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에는 대략 6,000여개의 부품이 변경이 되었다고 하는데.. 헤드램프의 기능 역시 상당히 변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9 페이스리프트 벤츠 C 클래스

후면은 큰 변화가 없습니다. 테일램프가 조금 변경이 되었고.. 범퍼가 살짝 바뀌었다는 정도이며 육안으로 큰 차이를 느낄 수는 없습니다.

2019 벤츠 C 클래스 실내

기본적인 내부 레이아웃은 크게 변경이 되지 않았습니다. 눈에 띄는 점이라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의 스타일이 조금 변경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점은 새로운 225와트 출력의 9개 스피커가 페이스리프트된 C 클래스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2019 벤츠 C 클래스 시승기 리뷰 : 벤츠 C 300

먼저 씨넷(Cnet)에서 평가한 내용을 보겠습니다. 장점으로는 " The C300's revised powertrain feels great and it has more tech than ever. " 을 언급했습니다. 발번역을 해보자면.. " 벤츠 C300 의 새로운 파워트레인은 그레잇하며, 여태까지 모델 중에서 가장 테크니컬한 기능들을 많이 담고 있다. "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 The rear seat can get tight, and like every other Benz, it gets pricey in a hurry. " .. 번역하자면 " 뒷좌석이 좁을 수 있으며, 다른 모든 벤츠모델들처럼.. 비싸다 " 라네요.

총평은 " The C300 offers 70 percent of the S-Class experience for 50 percent of the price. "... " C300 은 S 클래스의 70% 를 느낄 수 있다. 절반 가격에.. " 정도네요.

그럼 이번에는 카어드바이스(Caradvice)의 리뷰를 보도록 하죠.

카어드바이스 리뷰 : 2019 벤츠 C300

업데이트가 된 실내(인테리어)가 새끈하고 신선하다는 것, 부드럽고 안정된 승차감, 그리고 크루즈 기능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단점으로는 파워트레인이 별로라는 것이 나왔네요..? 아닛.. !! 위에서 씨넷은 파워트레인을 장점으로 이야기했는데.. !! 그래서 또 찾아봤습니다. 더 카넥션에서는 다시 " Pwertrains range from great to GREAT " 라며.. 장점으로 언급을 하네요. 파워트레인은 장점으로 보는걸로 하겠습니다.

핸들링과 주행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다는 것과 옵션질을 하기 시작하면 엄청 비싸진다 정도도 단점으로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벤츠 C 클래스 패밀리

이번에는 모터트렌드의 시승기 중에서 중요 내용들만 한번 쏙쏙 뽑아왔습니다. 한번 보시죠. 아.. 물론 영어라 제 발번역이 들어갑니다. 이해해주세요. 영어는 고등학교 이후로 한 적이 없어서.. ㅠ_ㅠ

All of the intelligent drive features found on the S- and E-Class are now available on the smaller C. "

벤츠 S 클래스와 E 클래스에 들어간 지능형 드라이빙 기능들 모두가 C 클래스에도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ALCA(Active Lane Change Assist)라고 불리우는 기능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지능형 차선변경 보조 기능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2초 이상 누르면 주변상황을 판단해 방향지시등이 가리키는 쪽으로 차선을 알아서 변경을 해준다는 것 " 입니다. 교통사고 통계에 따르면 같은 방향을 진행하는 자동차가 차선변경을 하면서 일으키는 사고의 비율이 매우 높기때문에 개발을 한 것이라고 합니다. 

지능형 차선변경 시스템 in 벤츠 C 클래스

또 자동긴급정지, 적응용 크루즈 컨트롤 등의 지능형 기능들도 추가가 되었다고 나오네요. 음 그 외에는 전부 홍보성 이야기라 건질게 없었네요. 내 30분.. OTL.

카스가이드 리뷰 : 벤츠 C300

이번에는 카스가이드(Carsguide) 리뷰입니다. 장점으로는 새롭게 리뉴얼된 강력한 2.0리터 가솔린 엔진, 가죽소파, 진보한 안전사양 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라이벌과 비교해서 작은 트렁크 공간을 언급하네요. 음.. 이 부분은 체크하고 넘어가볼까요? C클래스의 트렁크 공간은 455리터인데.... 라이벌이라 함은 BMW 3 시리즈 또는 아우디 A4 정도로 볼 수 있겠죠. 일단 아우디 A4 는 기본 480리터의 트렁크 공간에 2열 시트를 폴딩시 965리터까지 화물 적재 공간이 확장이 됩니다. 

BMW 3시리즈 : 트렁크 공간 480리터

BMW 3 시리즈 역시 기본 트렁크 공간은 480리터입니다. 확실히 벤츠 C 클래스가 아우디 A4, BMW 3 시리즈에 비해 트렁크 공간이 협소한 것은 사실이네요.

또 다른 단점으로는 " 풍절음 " 이 언급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오토블로그에서는 " 벤츠 C 300 쿠페 모델에서는 사이드 미러와 A 필러 쪽에서 풍절음이 들렸지만 C300 세단에서는 크게 느껴지지 않았다" 라고 이야기를 하네요.

 

이상으로 페이스 리프트가 된 벤츠 C 클래스 2019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대충 알아봤는데.. 나중에 좀 더 자세한 리뷰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