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전기차 소식과 리뷰입니다. 르노에서 새로운 디자인 그런데 못생긴 그리고 주행거리를 상당히 늘린 2세대 조에 전기차를 공개했습니다. 6월 17일에 공개된 2세대 조에는 2013년에 공개된 1세대 이후 무려 6년만으로 .. 르노 클리오와 유사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유럽에서 3만 8천대가 팔린 베스트 전기차 " 르노 조에 "
2세대 르노 조에 : 크기(Size) 및 트렁크 공간
2세대 르노 조에는 해치백 형태로 제작이 되었으며, 차체길이(전장) 및 너비(전폭), 그리고 높이(전고)는 4084mm, 1730mm, 1562mm 입니다. 사이즈로 보면 B 세그먼트 소형급 자동차에 해당합니다. 도로 사정이 열악한 유럽의 거리를 반영한 녀석이죠.
소형급이라고 해서 엄청 작을 것으로 생각이 되지만.. 경차급인 쉐보레 스파크보다는 훨씬 큰 녀석입니다. 아니.. 조금은 큰 녀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다음달에 출시될 현대의 소형 SUV 베뉴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르노 조에는 소형치고는 헤드룸과 레그룸이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하지만 스티어링의 높이가 조절이 되지않고.. 운전석 시트 역시 높이가 조절이 되지 않습니다. 유럽기준.. 한국에서는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2열공간은 썩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2열 좌석에는 3명이 앉을 수는 있지만.... 사실상 4인승 차라고 봐야합니다. 뒷자리에 초등학생 3명 정도는 태울 수 있겠지만.. 건장한 신장을 가진 성인 3명은 무리로 보여집니다.
화물적재 공간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338리터의 공간이 확보가 되었으며.. 2열 좌석을 폴딩했을 때에는 1225리터까지 확보가 됩니다. 준중형급인 폭스바겐 e-골프의 화물적재 공간이 겨우 3리터 더 많다는 것만 봐도 조에가 얼마나 화물공간을 잘 확보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2세대 르노 조에 : 배터리 용량과 주행거리
2세대 르노 조에... 에는 LG 화학에서 만든 912개의 셀로 이루어진 배터리팩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로는 305kg 이며 배터리 용량은 41kWh 로.. 1세대보다 대폭 향상된 수치이죠. 물론 요새 나온 기아 니로 EV 또는 코나 일렉트릭과 비교하면 조금 아쉬운 용량이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