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 자동차가 일반인들에게도 판매가 허용이 되면서.. 르노 삼성이 가장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출시된 QM6 LPG 버전인 QM6 LPe 가 대박을 쳤고.. 올해 출시될 XM3 에도 LPG 버전이 나온다는 소식이 있거든요.
뛰어난 가성비로 국내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QM6 LPG 모델에 대한 정보를 모아 모아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고고 !!
직접 시승을 해보고 정보를 올리고 싶지만.. 저 역시도 파워블로거가 아니라서 그런지.. 시승이 참 힘드네요.. 영업점에 연락을 해봐도 없다고 하고.. 구매 목적이 아니다보니.. 저를 다들 피합니다.. ㅠ_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QM6 LPG 모델은 인터넷을 통해 간접적으로 정보를 모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에 여동생이 차를 바꾸는데, 가성비가 좋다해서 구매 고려중인데, 대리점에 시승차가 없다네요 ㅠㅠ 영맨이 개인차로 시승 시켜주는거라는데...
만족도는 어느정돈가 싶어서요 영 정보가 없네여. 잡소리, 승차감, 시내연비 등 어떤가요?? "
QM6 LPe 의 연비와 승차감.. 그리고 잡소리에 대한 질문을 한 유저가 올렸는데.. 달린 댓글입니다. 실 오너로 보이는 분께서 500km 주행을 한 후 연비에 대한 정보를 주셨습니다. 평균 연비가 7.5km/l 네요. 아래에 달린 댓글엔 평균 연비가 6.5km/l 라고 나왔구요.. 참고로 르노 삼성에서 밝히 공인 연비는 8.5km/l 입니다. 표본이 적기는 하지만.. QM6 LPe 의 실 연비를 7.0km/l 로 잡고... 유지비를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국내 LPG 충전소의 가격은 1리터에 850원 ~ 900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는데.. 850원이라고 잡고.. 100km 주행시의 비용을 계산해보면.. 12,138원이 나옵니다. QM6 가솔린 모델과 비교를 해본다면..?
가솔린 모델의 평균 연비는 11km/l 이며.. 휘발유 1리터의 평균 가격은 1590원대로 하겠습니다. QM6 가솔린 모델은 100km 주행시 14,454원이 나오네요. QM6 LPe 모델의 유지비가 가솔린에 비해 압도적으로 뛰어난 편은 아니네요.
100km 주행비용
QM6 가솔린 : 14,454원
QM6 LPe : 12,138원
QM6 LPe 의 는 최대출력이 140마력이며.. 이를 바탕으로 한 제로백은 12.34초이죠. 사실 이 정도면 가속성능이 상당히 떨어지는 편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속도로에서 경주할 것도 아닌데.. 가속능력이 뭐가 중요하냐? 라고 하실수도 있지만.. 고속도로에서 추월 차선을 달리는 경우가 분명히 발생하는데.. 이 때 가속능력이 떨어지면.. 상당한 답답함을 체감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2010년식 라세티 자동차가 그래요.. 네 제 차입니다. OTL..
여기에 사람이 3명 정도 더 타고 짐도 조금만 더 적재해도.. 제로백은 14초~15초대로 밀리겠죠.. 더욱 답답하리라고 예상이 됩니다.
이번에는.. QM6 LPe 와 싼타페 2.0T 가솔린 모델 중에서 어떤 녀석을 구매할지 고민이 된다는 글이네요. 여기에 달린 댓글만 83개인데.. 이를 통해서 이들 자동차에 대한 대중적인 이미지(또는 선입견)에 대해서 알 수 있을거으로 보입니다.
전체 댓글을 쭈~~욱 읽어보니 QM6 LPe 는 정숙성, 연비, 도장품질 등이 싼타페보다 앞서지만.. 출력 부분은 싼타페 2.0T 에 심하게 밀리는 편이라는 의견이 상당수 보이네요. 또.. QM6 LPe 는 반자율 옵션이 없는데.. 너무 시대에 뒤쳐졌다라는 이야기도 보이네요.
또다른 시승기를 보면.. QM6 LPe 모델의 장점은 " 국내 유일의 중형 SUV LPG 차량 " 이라는 점으로.. 넉넉한 공간을 가지면서도 생각보다 저렴한 차량가격과 유지비를 언급했고.. 단점으론 역시나 " 부족한 출력 " 이 지적되었네요.
또.. 뽐뿌에서 한 유저가 " QM6 LPe 모델 구매를 고민중이다 " 라는 글을 올렸는데.. 그에 대한 댓글들도 여러개가 달렸습니다. 첫번째 댓글은 " 옵션 수준이 최악이고.. 없는게 많다. 디자인 하나 보고 사는거 " 라는 혹평이네요.
하지만 높은 판매량이 보여주듯.. 그 모든 단점을 상쇄하는게 착한 가격과 유지비다라는 의견으로 QM6 LPe 에 대한 옹호댓글도 보이기는 합니다. 만약 제가 구매를 생각한다고 해도.. 참 고민이 되기는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친구가 구매한 QM6 가솔린 모델(페이스 리프트전 모델)을 여러번 타본 적이 있습니다. 승차감과 실내소음.. 그리고 공간은 참 만족스러웠는데.. LPe 모델은 승차감과 소음면에서 더욱 뛰어나고.. 실내공간은 여전히 넉넉할테니.. 전 개인적으로 호감을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이상으로 QM6 LPG 모델인 QM6 LPe 간접(?)시승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 운이 좋게도.. 다음주 여행때 QM6 LPe 모델 렌트를 성공했습니다. 타보고 다시 자세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 신형 K5 시승기 : 외국인이 바라본 케이 파이브는? (0) | 2020.02.04 |
---|---|
QM6 가솔린 시승기 : 정숙성 - 가속성 = ? (0) | 2020.02.03 |
2020년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feat. 기아 주요신차 일정까지 !! (0) | 2020.02.03 |
르노 삼성 XM3 가격 : 초대박 가성비은 이루어 질 것인가? (0) | 2020.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