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들 중에 2022년형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구매한 사람이 벌써 3명입니다. 2명은 인수 완료. 1명은 6~7월 인수 예정. 인기 폭발 중인 쏘렌토 하브. 최고 가성비 구간을 분석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출시한 미국과는 다르게, 한국에선 쏘렌토 하브는 딱 2개 모델만 판매가 됩니다.
기본 모델인 1.6 HEV 2WD / 상위 모델인 1.6 HEV AWD : 구동 방식의 차이점
기본 모델과 상위 모델 모두 4개 트림[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그래비티]로 구성이 되어 있고, 그래비티가 최상위 트림.
가장 저렴한 녀석은 쏘렌토 하브 1.6 HEV 프레스티지, 노옵션 조합인데 3,515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취득세 1,836만원을 더하면, 총 대략 3,700만원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1.6 HEV AWD, 그래비티로 4,546만원. 여기에 풀옵션 478만원. 그리고 취득세 280만원을 더해 대략 5,270만원으로 가장 비싼 조합이 됩니다.
여기에 기아 순정 악세사리들[브레이크 패키지&20인치 휠, 빌트인 공기청정기, 차량 보호필름, 서스펜션 패키지,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사이드 스텝]를 구매하면 412만원이 추가가 됩니다. 그럼 취득세도 소폭 오르게 되죠. 최종 인수가는 5,700만원 정도가 됩니다.
전 " 튜닝의 끝은 순정이다 " 를 믿는 사람이라.. 저라면 악세사리는 단 1개도 구입하지 않을꺼예요.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살짝 끌리긴 했는데.. 차라리 아이패드를 예쁘게 거치하는 방식이 좋을거 같네요.
선택품목(옵션) 분석 : PICK LIST
선택 품목에서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이 "6인승(75만원) vs 7인승(70만원)" 이었습니다. 하지만 전 3인 가족이라는 점과 6인승이던 7인승이던 3열 좌석은 사실 어른들이 사용하기에는 너무 좁은 느낌이라 두 옵션 모두 선택하지 않을거 같습니다. 만약 고르신다면 6인승 추천 !!
얼마전 팰리세이드 최상위 트림, 풀옵션 모델을 운전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드라이브 와이즈 같은 기능이 들어가 있었는데.. 전 상당히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래서 전 다음 차를 구매할 때에는 꼭 넣겠다고 다짐. 이건 웬만하면 넣는게 좋습니다.
드라이브 와이즈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후석 승객 알림
70만원... 헤드업 디스플레이 역시 전 무조건 넣는걸 추천합니다. 팰리세이드를 낮에 몰았는데.. 제 예상과는 다르게 순정 네비를 보는것보다 훨씬 운전하는데 편했고, 낮에도 시인성이 좋더라구요.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