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와 전자, 가전 제품 백과사전

반응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4년만에 풀체인지가 되어 출시가 될 예정인 4세대 쏘렌토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이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그래서 노스트라 다무스 접신(?)을 통해 4세대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가격을 예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4세대 쏘렌토에 관한 가격 이야기는 전무한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2세대 ~ 3세대 가격 정책을 통해서 4세대 쏘렌토의 가격을 예상해보고.. 그에 따른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도 추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 유출샷

2세대 쏘렌토 베이스 가격 : 2815만원

3세대 쏘렌토 베이스 가격 : 2815만원

 

쏘렌토는 엔트리 트림 모델 기준으로 2세대와 3세대 가격이 전혀 변화가 없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희망적으로 예측을 한다면.. 4세대 쏘렌토 역시 베이스 가격이 그대로 유지가 될 것이라는 행복회로를 돌릴 수가 있겠죠. 하지만 최저인금으로 인한 인건비 상승(?)과 인플레이션율을 고려하면.. 4세대 쏘렌토는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세대 쏘렌토 베이스 예상 가격 : 3천만원 극초반대

 

2020/01/29 - [자동차 뉴스/국내 브랜드] - 2021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 나노단위 분석 프리뷰 !!

 

2021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 나노단위 분석 프리뷰 !!

" 구미 당기는 트레일 블레이저 " " 가성비 최고 " " 컴팩트가 아닌 임팩트 !! 트레일 블레이저 " " 대세 ! 트레일 블레이저 " 쉐보레의 신차 트레일 블레이저의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인기에 대한 증명이..

english-gogo.tistory.com

 

그렇다면..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적정한 가격을 추정하기 위해 2019년형 쏘나타 베이스 모델과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2019 쏘나타 가솔린 : 2,390만원

2019 쏘나타 하이브리드 : 2,790만원

 

딱 400만원 차이가 나는군요.. 오 하이브리드 지원금 생각하면.. 오히려 더 싸구나라고 생각할 분들도 계실텐데... 안타깝게도 하이브리드 차량 지원금은 없어졌습니다. 다만 PHEV 지원금은 아직 유지가 되고 있네요.

 

여기에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이 2,400만원 ~ 3,00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니,  4세대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3천 중반 ~ 4천 초반 사이에서 출시 가격이 정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도 크게 다르지 않겠죠?


기아차 최초의 중형 SUV 하이브리드 차종인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얼마가 될지.. 너무 궁금하네요.. 아무튼 출시가 되면 영업점으로 달려가 바로 시승을 해본후 자세한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