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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웬만한 외제차 가격은 싸다구를 때릴 정도로 럭셔리한 가격을 자랑하는 제네시스 GV80 이 드디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하는데.. 그 매력이 무엇인지.. 해외 시승기를 통해서 GV80 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 해외 시승기는 글 중반부부터 시작을 합니다. !!


제네시스 GV80 트림 & 가격

 

현재 국내에서는 디젤 엔진 모델만 판매가 되고 있지만.. 이후 미국에서는 가솔린 모델로 출시가 될 예정이므로.. 국내에도 가솔린 GV80 출시가 예상이 됩니다. 디젤엔진은 3.0리터급으로 최고출력은 278마력, 최대토크는 60kg.m 으로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은 5인승과 7인승 트림으로 나누어지며.. 여기에 각각 2WD 와 AWD 트림으로 다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아래는 각 트림별 기본 가격입니다.

 

GV80 2WD 5인승(6,580만원) - 7인승(6,680만원)

GV80 AWD 5인승(6,930만원) - 7인승(7,030만원)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겠지만.. 제네시스 GV80 은 오더 메이드 방식입니다. 모든 옵션들을 전부 선택해서 주문을 하면.. 그에 맞춰 생산이 되는 방식이죠. 개인의 기호에 딱 맞은 차량을 만들 수 있다는 매력도 있지만.. 옵션질의 끝판왕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네요. 어떤 옵션들이 있는지.. 가볍게 살펴볼까요?

 

주요 선택사항들

 

선택 1 - 구동 타입 : 2WD - AWD

 

2WD 와 AWD 차이를 알고 싶다면 !! " 클릭 "


선택 2 - 차량 정원 : 5인승 - 7인승

 

5인승(위) / 7인승(아래)

전장 ~~

트렁크 공간 ~~

헤드룸 ~~

 


선택 3 - 외장 컬러 : 유광 8종 및 무광 3종

 

제네시스 GV80 외장 컬러(유광)

유광(메탈릭) 컬러는 총 8종으로 "카본 메탈, 로얄 블루, 골드코스트 실버, 비크 블랙, 우유니 화이트, 세빌 실버, 리마 레드, 카디프 그린"  입니다.

 

제네시스 GV80 외장 컬러(무광)

무광(매트) 컬러는 총 3종으로 "마테호른 화이트, 브런즈윅 그린, 멜버른 그레이" 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봤을땐 무광 컬러가 좀 더 매력적이기는 한데..  무광 컬러를 선택하면 70만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아쉬움이 있죠. OTL..


선택 4 - 휠 & 타이어 : 19, 20, 22인치

 

22인치(좌) - 20인치(중) - 19인치(우)

19인치 휠에는 피렐리 타이어가 조합이 되고, 20인치와 22인치 휠에는 미쉐린 타이어가 적용이 됩니다.

20인치 휠을 선택하면 추가 비용이 70만원, 22인치 휠을 선택했을 때에는 추가 비용이 190만원이 발생합니다.


선택 5 - 내장 디자인 : 스탠다드 2종, 시그니처 I 4종, 시그니처 II 5종

 

시그니처 1 을 선택하면 150만원, 시그니처 2 를 선택하면 300만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일단 국내 커뮤니티에서는 " 화이트 " 계열이 제일 예쁘다라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화이트 외장컬러에.. 내장은 투톤 컬러쪽으로 가는 것이 가장 베스트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선택 6 - 내장 소재 : 블랙 하이그로시, 알루미늄, 및 우드 4종

 

스탠다드 디자인 선택시
시그니처 I 선택시
시그니처 II 선택시

내장 디자인(컬러)의 선택에 따라 내장재 선택은 달라지게 됩니다. 스탠다드를 선택하시면 내장재는 블랙 하이그로시로 고정, 시그니처 I 을 선택한다면 내장재는 리얼 알루미늄으로 고정이 됩니다. 반면에 시그니처 II 를 선택하면 내장재는 총 4가지 우드 스타일 중에 하나를 고르시면 됩니다.

 

우스 스타일 내장재 4종

 

올리브 애쉬

블랙 애쉬

버취

메탈릭 포어 필러 애쉬


선택 7 - 파퓰러 패키지

 

파퓰러 패키지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 2열 컴포트 패키지"... 이렇게 총 4가지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눈에 주목이 되는 점은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에 적용이 된 첨단 기술이죠. 그게 뭐냐구요..? 구체적으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GV80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실제 차량이 인도되어 실오너가 솔직하게 올린 리뷰가 없는 상황이라 정확한 정보를 알 수는 없지만... 현재 리뷰어들의 시승기를 통해서는.. 깔끔한 편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제 HUD 보다는 훌륭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개인적으로 아주 기대가 되는 기능이 바로 "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 입니다. 어설픈 3D 네비게이션이 아니라.. 카메라로 촬영한 실제 전방영상에 가상 이미지를 입혀서 구현하는 증강현실 네비라니... 제대로만 구현이 된다면 정말.. 처음 가보는 복잡한 교차로도 무서울게 없을 것 같습니다. 어제는 시립대에서 하남 스타필드 가는데.. 티맵을 보고도 교차로에서 길이 헷갈려 20분이나 더 돌아갔다는... ㅠ_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 에는 증강현실 네비 이외에도 "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기능 " 이 포함됩니다.

 

2열 컴포트 패키지에는 " 2열 전동(리클라이닝, 슬라이딩, 틸팅) 및 통풍 시트, 뒷좌석 전동식 도어커튼, 3존 공조(2열 LCD 공조 조절장치 포함), 뒷좌석 목베개, 뒷좌석 화장거울 " 이 포함됩니다.

 

파퓰러 패키지(180만원)에 포함된 각각의 옵션은 개별적으로도 선택이 가능하고 가격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선택 8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에는 5가지 옵션... " 고속도로 주행보조(차로 변경기능), 전방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트 컨트롤 " 이 존재합니다. 이 패키지를 선택하면 150만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선택 9 -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하만(Harman)에서 개발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인 " 렉시콘 " 옵션을 선택하면... 160만원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총 18개의 스피커 시스템을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음악에는 꽝인 저에게는 큰 매력이 아니지만.. 차를 타면서 음악을 좋아하는 아내는 매우 만족할 것 같아요. 다음달에나 시승이 가능한데.. 아내의 기대가 크더라구요.

 

GV80 노이즈 캔슬링

하지만 160만원 짜리 스피커로 음악만 듣는 것이 아닙니다. 이 패키지를 통해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RANC: Road-noise Active Noise Control)을 써먹을 수가 있습니다. 이게 뭐냐면.. 노면에 의해 발생된 타이어의 진동이 서스펜션과 바디를 통해 실내로 전달되어 발생된 노면 소음을 4개의 가속도계와 실내에 장착된 8개의 마이크를 통해 제어기로 송신하고 이를 통해 반대 위상의 제어음을 생성해 스피커로 출력하여 상쇄시킴으로써 최상의 실내 정숙성을 향상시키는 것이죠. 이어폰으로 따지면 노이즈 캔슬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선택 10 - 컨비니언스 패키지

 

7개의 에어백이 들어가 사용자에게 최적의 시트 포지션을 제공하는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와 도어가 완전히 닫히지 않았을 때 자동으로 도어를 닫아주는 " 고스트 도어 클로징 " 을 묶어 컨비니언스 패키지라고 합니다. 비용은 120만원 !! 그 외에도 220볼트 파워아웃렛(돼지코)를 제공하는 아웃도어 패키지, 파노라마 선루프, 빌트인 캠 패키지 등이 선택사양이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제원(크기)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GV80 은 전장 4945mm - 전폭 1975mm - 전고 1715mm - 휠베이스 2955mm 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 매체에서는 GV80 의 경쟁 차종으로 아우디 Q7 와 비교를 하던데.. 크기만 비교를 해본다면..!!

 

제네시스 GV80 4945mm - 1975mm - 1715mm - 2955mm

아우디 Q7 5050mm - 1970mm - 1745mm - 2994mm

 

GV80 이.. 전장과 휠베이스는 조금 더 짧은 편이라.. 레그룸에서는 살짝 밀리는 편이며, 전고 역시 아우디 Q7 이 더 높은 편이라 헤드룸 공간도 Q7 이 유리하네요. 물론 비교를 했을때 이야기이며.. 실제로 탑승시에.. 180cm 이하의 사용자들은 아주 넉넉한 실내공간이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저도 시승까지는 아니고 그냥 전시된 차에 탑승만 했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시승기 및 평점

호주의 한 자동차 리뷰사이트에서는 제네시스 GV80 시승후 평점을 10점 만점에 8.4점을 주었습니다. 8점 이상은 상당히 준수한 점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럭셔리 SUV 의 평점과 비교를 해보면 확실하게 알 수가 있죠.

 

볼보 V60 T5 - 8.1점

재규어 I-Face SE - 8.6점

지프 글래디에이터 - 8.1점

렉서스 ES300H - 8.1점

토요타 라브4 엣지 - 8.2점

 

이 시국에.. 일본차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것에.. 살짝 의미를 부여해보면서.. 평점 비교를 마무리하고.. 시승후 호주 사람이 느낀 GV80 의 장점과 단점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은 " 과감하고 뚜렷한 개성, 첨단 기술로 무장, 환상적인 직분사 6기통 터보 디젤 엔진 " 이 언급이 되었으며.. 단점으론 " 호불호 갈리는 디자인, 공간적인 면에서는 부족, 디젤 엔진만 존재 " 가 지적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리뷰어의 평가는 어떨까요?


 

장점으로는 " 강력한 스타일, 사랑스러운 디젤엔진, 매력적인 기능들 " 이며, 단점으론 " 하이브리드 트림의 부재, 승객공간의 협소함 " 이 지적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국내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정보들을 보면... 장점으론 " 매력적인 디자인, 커스텀 오더 방식 " 이 가장 많이 언급이 되고 있으며.. 단점으론 " 비싼 가격, 가솔린 엔진의 부재 " 등이 제일 많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욱더 구체적인 이야기는 다음주 시승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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