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쌤 English Lab

반응형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70

길거리에서 주차된 제네시스 G70 을 우연히 봤는데.. 정말 국산차 디자인을 보고 처음으로 " 우와 진짜 잘 빠졌네 ! "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다시 제네시스 G70 포스팅을 각 잡고 제대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외에서는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리뷰를 한번 살펴보죠 !!

 

Caradvice Review

제네시스 G70
카어드바이스 : 제네시스 G70

  장  점  

훌륭하게 개량된 성능의 V6 엔진

영리하게 계산된 자동기어

세밀한 핸들링

훌륭한 흡수력의 서스펜션

 

  단  점  

스포츠 모드에서의 스티어링

실내공간은 좀 더 현대 브랜드와 차별화 필요

뒷좌석 공간이 협소함

트렁크 공간이 동급 차종 대비 적음

 

글쟁이's thought

 

제네시스 G70 은 2.0 / 3.3 가솔린 엔진과 2.2 디젤 엔진으로 총 3가지가 존재합니다. 카어드바이스뿐 아니라 다른 리뷰에서도 엔진에 대한 평가는 상당히 후한 편입니다. 특히 3.3리터 가솔린 엔진에 대한 평가가 좋은데.. 어느 정도의 스펙인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70 제로백
2019 제네시스 G70 제로백

제네시스 G70 2.0T 모델은 252마력의 힘으로 제로백이 최고 6.2초대이며, 3.3T 모델은 370마력의 출력으로 최대 4.7초의 제로백을 가지고 있습니다. 4초대의 제로백을 가지고 있는 차량들을 몇개 이야기를 하면 " 아우디 S5(4.3초), BMW M3(4.0초), 쉐보레 카마로 SS(4.0초), 포드 머스탱(4.4초) 등등 " 입니다. 4.7초라는 제로백을 가진 3.3T 모델은 확실히 드라이빙의 맛이 날 것 같기는 합니다.

 

" 이 차를 사실 분은 무조건 3.3T 사셔야 한다고 봅니다. 2.0T랑 다른 차에요. C클과 C43이 다른 차인것 처럼. 

겨우 엔진값 450만원 차이인것은 국산차이기 때문에, 뱃지 밸류가 떨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

 

실제 오너가 한 커뮤니티에서 올린 글 중 일부입니다. 확실히 3.3T 의 엔진성능은 엄청난 만족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저도 내년 1월에 시승을 하기로 했는데.. 기대가 되네요 두근 두근.

 

뒷좌석 공간이 좁다는 단점은 거의 모든 리뷰에서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느 정도나 좁은걸까요? 사진도 한번보고.. 수치상으로 비교도 한번 해보고.. 실 오너의 이야기도 한번 들어보죠.

 

제네시스 G70 뒷좌석
제네시스 G70 2열 좌석

일단 사진으로는 확실히 협소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심지어는 운전석 시트를 너무 뒤로 뺀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죠. 실제 수치는 얼마나 될까요?

 

제네시스 G70 Rear legroom : 34.8인치 - 88.4cm

기아 스팅어 Rear legroom : 36.4인치 - 92.5cm

BMW 3 시리즈 Rear legroom : 35.2인치 - 89.4cm

벤츠 C 클래스 Rear legroom : 35.2인치 - 89.4cm

 

확실히 수치상으로는 제네시스 G70 2열 좌석의 레그룸이 가장 좁기는 하지만... 벤츠 C 클래스나 BMW 3 시리즈와 고작 1cm 차이밖에 나질 않는데.. 왜 그런걸까요?

 

그 이유 역시 커뮤니티에서 올라온 한 사용기에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한번 보시죠 !!

많이 좁아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시트가 풀사이즈라 더 그렇고요. 사실 이 급의 뒷좌석으로서는 시트가 너무 큽니다.....;; 그래서 앞사람의 양보가 좀 필요하지만, 부모님께서 뒷좌석에 착석하면 이전에 타던 C클보다 편하다 하시더군요. C클의 경우 착좌 시트가 많이 짧아 레그룸이 넓어보이는 착시를 보여주는데, 단거리는 몰라도 장거리 가면 꽤 불편해하셨습니다. 

트렁크 공간이 좁다는 이야기 역시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얼마나 될까요? 역시나 구글느님의 도움을 받아 스팅어, 3시리즈, C 클래스와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C 클래스 : 356.8 리터

BMW 3 시리즈 : 481.4 리터

기아 스팅어 : 406.1 리터

제네시스 G70 : 297.3 리터

 

제네시스 G70 트렁크
제네시스 G70 트렁크

수치만 놓고 비교하면.. 2열좌석 레그룸보다는 트렁크 공간이 압도적으로 협소하네요. BMW 3 시리즈와는 거의 200리터 차이가 납니다. 제네시스 G70 트렁크에는 일반 라면박스가 11개 정도 들어갈 수 있겠네요.

 


카앤드라이버

제네시스 G70
카앤드라이버 : 제네시스 G70 리뷰

  장  점  

운전하는 재미

고급스런 실내 스타일링

환상적인 가성비

 

  단  점  

느려터진 수동미션

싸구려티나는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비좁은 뒷좌석

 

" 인테리어가 고급스럽다 " 라는 장점도 상당히 많이 보이네요. 얼마전 시승을 못했지만 전시가 되어있던 차에 착석은 해봤는데.. 확실히 럭셔리하다는 느낌이 오기는 합니다. 한 오너의 말에 따르면..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70

" 이 차는 모든 게 고급지향입니다.

인테리어는 대시보드부터 시트까지 모두 나파가죽과 알루미늄으로 발라놨고, 

버튼과 다이얼의 품질도 훌륭하며, 오디오도 상당히 품질이 좋습니다.

블레이징 레드 컬러는 새로 개발된 신공법으로 알루미늄 도료를 칠하는 비싼 도장인데 추가금이 없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스페셜 컬러 넣으려면 100만원 이상 더 줘야합니다.)

하부마감도 엄청 꼼꼼하고 유리는 현대차는 다 KCC쓰면서 제네시스는 생고방(Saint-Gobain) 씁니다. "

 

해외 리뷰어와 국내의 오너 모두 " 인테리어 " 에 대해서는 극찬을 아끼지 않는 것을 보니.. 확실히 고급진 인테리어는 장점으로 팩트 인정 !!  또 다른 장점으로 이야기가 나온 " 가성비 " ... 이만한 가격에 이 정도 성능과 디자인의 차는 확실히 메리트가 있죠. 3.3T 가솔린 최고 트림으로 뽑으면 6천만원 초반대인데.. 이와 비슷한 성능과 옵션으로 벤츠나 BMW 로 간다면 8~9천만원은 줘야하거든요. 가성비도 인정.

 

단점으론 " 싸구려 느낌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이 여러번 나왔습니다. 얼마나 싸구려 티가 나길래.. !! 극명한 대비를 위해 테슬라 모델 3 와 비교를 한번 해보도록 하죠.

 

테슬라 모델3
테슬라 모델 3
제네시스 G70

인포테인먼트 스크린부터 압도적인 퀄리티 차이가 보이네요. 모델 3 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마치 " 아이패드 프로 3 " 가 한대 올려져 있는 느낌이라면, 제네시스 G70 의 스크린은 마켓에서 20~30만원대에 구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느낌을 줍니다. 전 개인적으로 모델 3 가 훨씬 이뻐 보이네요. 적어도 스크린은 말이죠.

 


에드문드 리뷰

제네시스 G70 에드문드 리뷰
에드문드 리뷰 : 제네시스 G70

  장  점  

스포티한 드라이빙

고급스러운 디자인

가격대비 많은 기능이 포함

 

  단  점  

너무 좁은 뒷좌석

현대스러운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일부 실내 마감재들이 동급대비 평균이하

수동미션이 매력적이지 않음

 

카앤드라이버도 그렇고.. 애드문드에서도 그렇고.. 수동미션이 단점으로 나왔네요. 전 2종 보통 면허를 가진 드라이버라.. 수동미션 따위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ㄷㄷㄷㄷ 그러니 이 내용은 패스 !!

 


USNEWS Review

제네시스 G70

  장  점  

강력한 기본 및 옵션 엔진들

파워풀한 핸들링

멋지게 잘 꾸며진 실내

최상의 가성비

 

  단  점  

동급 대비 협소한 트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싸구려 느낌

평균 이하의 연비

 

또 다른 단점으로는 " 실망스러운 연비 " 가 나왔네요. 3.3T 가솔린 기준으로 고속도로 공인연비는 10.5km/l 이지만.. 시내주행을 주로 한다면.. 실 주행연비는 리터당 8km 정도 내외가 나온다고 합니다. 요새 많은 차들이 훌륭한 연비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조금 아쉽기는 하죠.

 


제네시스 G70 트림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70 3.3T

가솔린 2.0 : 2WD - 4WD

2.0T 어드밴스드 : 3,848만원 - 4,093만원

2.0T 엘리트 : 4,103만원 - 4,348만원

2.0T 스포츠 패키지 : 4,398만원 - 4,624만원

 

가솔린 3.3 : 2WD - 4WD

3.3T 스포츠 엘리트 : 4,658만원 - 4,903만원

3.3T 스포츠 프레스티지 : 5,375만원 - 5,620만원

 

디젤 2.2 : 2WD - 4WD

2.2D 어드밴스드 : 4,172만원 - 4,417만원 

2.2D 엘리트 : 4,447만원 - 4,692만원

 

제네시스 G70 은 가솔린과 디젤 엔진 버전이 모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단이라는 특성상 디젤보다는 가솔린 엔진 모델이 인기가 많은 편이며, 특히 천만원 정도 더 투자해서 3.3T 가솔린 모델을 가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저도 만약 구매를 한다면 3.3T 로 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이상으로 제네시스 G70 리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