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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승기

장점과 단점

 

레인지 로버(Range Rover)는 너무 비싸고,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도 비싸다면, 그럼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로 가야죠. 오늘은 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 리뷰입니다. 해외 오토 매거진들의 전문 리뷰어들이 시승후 올린 리뷰를 요약해서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버즈에서 올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승기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승기

카버즈(Carbuzz)에서 평가한 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평점은 10점 만점에 7.4점입니다. 카버즈에서 올린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경쟁모델은 총 30대의 차량인데.. 그 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3가지 차량만 어떤 평점을 받았는지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커버즈 리뷰평점 비교
카버즈 평점비교

볼보 XC60 차량이 8.9점으로 4대의 차량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바로 뒤에 8.8점의 2020 BMW X3 가 2위입니다. 2020 벤츠 GLC 클래스는 앞선 두 모델보다 다소 떨어지는 7.9점을 받았네요. 그리고 평점 7.4점의 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꼴찌입니다. 그나마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작가격이 37,800달러로 제일 저렴하다는 것이 낮은 평점을 조금이나마 상쇄시켜줄 수 있을지도.

 

2020년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오프로드 능력
오프로드 특화 : 디스커버리 스포츠

카버즈에서 평가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장점은 " 핸섬한 남성다운 강인한 이미지, 하이브리드 모델 선택가능, 7인승 옵션 존재, 넓은 실내공간과 트렁크, 준수한 오프로더 " 가 꼽혔으며, 단점은 " 힘이 부족한 기본 엔진, 가장 비싼 트림에서만 하이브리드 선택가능, 평균 이하의 연비 " 가 지적이 되었습니다.

 

장점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첫번째 장점은 핸섬한 익스테리어 디자인입니다. 디자인 부분은 상당히 주관적인 영역이라 사람마다 다를 수가 있죠. 그러니 여러장의 사진을 통해 여러분들이 판단을 내려보세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두번째 장점은 넓은 실내공간과 트렁크네요. 로프로드 자동차를 지향하니 캠핑과 랜드로버는 뗄레야 뗄수가 없는 관계죠. 그러니 많고 부피가 큰 캠핑용품을 적재하기에 넉넉한 트렁크 공간은 필수인지라 랜드로버측에서 신경을 많이 썼나봅니다. 어디 얼마나 넓은지 한번 볼까요?

 

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트렁크 용량은 727.7리터이며, 2열 좌석을 폴딩했을 때에는 1,700리터까지 용량이 확장이 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준중형 SUV 세그먼트이니, 비슷한 차량들의 트렁크와 비교를 해보면 ?

 

디스커버리 스포츠 : 727.7리터

볼보 XC40 : 460리터

아우디 Q3 : 427리터

 재규어 E 페이스 : 577리터

BMW X1 : 515리터

BMW X2 : 611.6리터

BMW X3 : 812리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트렁크 용량
디스커버리 스포츠 트렁크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대충 중요 장점들은 살펴봤으니,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단점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카버즈에서 지적한 첫번째 단점은 부실한 기본 엔진입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기본 디젤엔진은 2.0리터 싱글터보로 최대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8.8kg.m 입니다. 가솔린 엔진의 경우 최대출력 247마력, 최대토크 37.2kg.m 입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엔진
디스커버리 스포츠 엔진룸

싼타페 기본 2.0리터 디젤엔진의 최대출력이 186마력, 최대토크 41.0kg.m, 가솔린 2.0리터 엔진의 최대출력이 235마력, 최대토크 36.0kg.m 인 것과 비교하면 확실히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스탠다드 엔진은 힘이 부족해 보입니다. 심지어는 싼타페의 공차중량이 1,600kg 초반,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2,060kg 로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훨씬 더 무겁다는 점입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해외 라인업
2020 디스커버리 스포츠 라인업 : 해외

무조건 상위 라인업을 사라는 소리로 들립니다. 랜드로버 !! 국내에서는 P250, D150, D180 모델만 판매가 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두번째 단점으론 평균 이하의 연비가 지적이 되었습니다. 2.0리터 가솔린 엔진의 경우 미국기준 복합연비가 8.9km/l 이며.. 디젤 2.0리터 엔진의 경우 11km/l 전후입니다. 준중형인 디스커버리 스포츠보다 더 큰 중형급 SUV 싼타페 가솔린 모델의 연비가 9.5km/l, 디젤 모델은 13.5 ~ 13.8km/l 라는 점에서 확실히 연비도 실망스럽기는 합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단점은 낮은연비
낮은 연비

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 밥은 많이 먹는데, 힘은 남들보다 떨어지는 놈. 이건 제가 살 수가 없는 차라서 배가 아파서 디스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 리뷰에 나온 것을 정확하게 풀어서 분석한 것입니다. 절대 부러워서 그런거 아니예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0년형
멋진 익스테리어 디자인

카버즈 리뷰만 보기에는 조금 섭섭하죠? 호주 오토 매거진인데.. 제가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여기선 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에 대한 평가를 어떻게 내렸을까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에 대한 카어드바이스 리뷰
카어드바이스 리뷰

카어드바이스에선 2020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에게 10점 만점에 8.2점의 평점을 부여했습니다. 안정성 부분이 가장 높은 8.8점을 받았고, 퍼포먼스(성능) 부분이 가장 낮은 7.5점을 받았네요. 확실히 카버즈 리뷰에서 단점으로 지적된 부족한 출력 부분이 여기서도 동일하게 지적이 되네요.

 

카어드바이스 장점은 " 7인승, 다재다능하고 실용적, 레인지 로버 스타일의 인테리어, 훌륭한 기본사양, 이전보다 나아진 익스테리어 디자인 " 이었으며, 단점으론 " 출발시 초기 지연되는 드라이브트레인, USB C 타입 부재 " 가 나왔네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인테리어
인테리어

확실히 인테리어는 상위 라인인 레인지 로버와 유사해.. 럭셔리함이 느껴집니다. 예쁘네요. 중앙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조금 더 컸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개인적으로 있기는 하지만.. 그게 좋으면 테슬라로 넘어가야죠. USB C 타입이 지원이 안된다는 건 상당히 귀찮겠네요. 단점 맞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큰 힘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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