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와 전자, 가전 제품 백과사전

반응형

쉐보래 트래버스 실내

천조국의 대형 SUV

큰 놈 등판, 쉐보레 트래버스

국내 최장 휠베이스 트래버스

 

트래버스 출시를 홍보하면서 나오는 카피들입니다. 풀사이즈(대형) SUV 세그먼트로 나온 트래버스이다보니 여기에 초점을 맞춰서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모습이죠. 과연 어느 정도의 크기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휠베이스

쉐보레 트래버스 휠베이스

쉐보레 트래버스의 휠베이스는 120.9인치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단위로 환산을 하면 3070mm... 무려 3미터가 넘어갑니다. 전폭은 199.6cm 이니.. 웬만한 침대 매트리스도 들어갈 수 있는 실내면적이 확보가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에어 매트리스 넣고 차박을 하는 것도 가능하겠죠?

 

SUV 캠핑

전세계에서 출시된 풀사이즈(대형) SUV 중에서 트래버스는 어느 정도의 포지션일까요? 일단 그 어떤 국산차보다도 휠베이스는 길어요. 팰리세이드도 깨깽해야죠. 링컨 네베게이터, 벤츠 GLS,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등과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형 SUV 휠베이스 비교

위 자료는 구글링을 통해서 순수 휠베이스(축거)가 진짜 " 긴 놈 " 들만 추려서 온 거예요. 진짜 긴 놈들 사이에 두니 트래버스도 짧아보이네요. 상대성의 원리는 진리군요 !! 땡큐 아인슈타인.. 이번 드립은 실패.. !! OTL.. 

 

위에서 눈에 띄는 점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와 링컨 네비게이터 L 입니다. 저 두 놈은 휠베이스가 무려 3300mm 가 넘어가네요. 장훈이형이 와서 누워도 되고.. 야오밍이 와도 발뻗고 잘 수 있겠네요.

 

하지만 위의 차들 중에서 대다수는 국내에서 사기도 보기도 힘든 차들이죠. 그러니 비교 수치들이 공감이 잘 안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중인 대형 SUV 들과 비교를 ... 말이죠.

 

크기비교

팰리세이드 2900mm

모하비 마스터피스 2895mm

카니발 3060mm

토요타 시에나 3030mm

 

국산차 중에서 쉐보레 트래버스보다 휠베이스(축거)가 긴 차는 단 한대도 없는 줄 알았는데.. 딱 한대 있네요. 스타렉스요. 스타렉스 휠베이스는 무려 3200mm 입니다. 그 다음으로 긴 녀석이 카니발로 3060mm 인데.. 트래버스가 3070mm 이니 카니발보다 긴 놈이 되겠습니다. 미니버스 이런거 들고 오시면 반칙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해외브랜드 SUV 중에서 트래버스보다 긴 놈은 2019 BMW X7(3013mm) 과 2018 링컨 네비게이터(S : 3111mm / L : 3327mm)네요. 앞서서는 너무 긴 놈들과만 비교해서 그랬지.. 국내 시장에서 볼 수 있는 SUV 들과 비교를 하니 진짜 큰 놈 - 긴 놈이네요.

SUV 캥핑

2열~3열 좌석을 모두 폴딩하면.. 위 사진과 같은 모습도 불가능하지 않을 정도로 트래버스의 실내공간은 압도적이네요. 후딱 한대 사서 요렇게 하고 캠핑을 가보고 싶네요. 아직 전용 캠핑카까지는 부담스러운데 .. 마침 딱이네요. ^^;;

 

 

쉐보레 트래버스 3열

쉐보레 트래버스 3열

풀사이즈 SUV 인만큼.. 기존 SUV 에 존재하던 무늬만 3열 좌석이 아닌 제대로 된 승객공간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가 크죠. 쉐보레 트래버스의 3열 공간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3열

트래버스의 3열 레그룸 길이는 88.05cm 입니다. 객관적인 수치로만 따지면 " 우와 길다 " 라고 할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판매중인 다른 SUV 들의 3열 레그룸과 비교를 하면 단연코 돋보이는 것은 부인할 수가 없죠. 참고로 말리부의 뒷좌석(2열) 레그룸이 96.7cm 입니다.

 

무릎에 대한 여유를 보여주는 수치가 레그룸이라면.. 상체의 여유와 시야-개방감을 보여주는 수치가 숄더룸과 헤드룸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숄더룸과 헤드룸에서는 라이벌 차종들과 더더욱 차이가 벌어지네요. 확실히 트래버스의 3열은 인정할 만한 수치네요. 4월 제주도 여행에서 팰리세이드를 렌트해서 탔을 때에는 3열 공간은 상당히 비좁은 느낌이었거든요. 

 

트래버스 & 캠핑

012345
캠핑카 DIY

자.. 지금까지 쉐보레 트래버스의 넓고 넓은 실내공간을 탐험했습니다. 이제 구매해서 캠핑카로 개조하는 일만 남았네요. 아.. 미친척하고 질러볼까요? 캠핑카로 개조를 한 모습을 보니 ... 뭔가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 개조도 전부 제가 목공으로 해보고 싶네요. 으아아악 !!

 

다음 포스팅에는 안되겠습니다. 멋진 DIY 캠핑카 이야기를 해봐야겠어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