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형 SUV 가 대세인 가운데.. 오로지 오프로드만을 위한 상남자의 차 지프 랭글러. 이 녀석을 타고 대관령 고랭지 배추밭을 올라보고 싶네요. 랭글러에는 어떤 매력이 있을지... 2020 지프 랭글러 루비콘은 총 4가지 트림으로 나누어 집니다. " 스포츠, 스포츠 S, 사하라, 그리고 최상위 트림인 루비콘 " 으로 말이죠.
오늘은 지프 랭글러의 최상위 트림 루비콘... 게다가 얼마 전에 발표된 " 2020 지프 랭글러 루비콘 레콘 에디션 " 이 주인공입니다. 자.. 루비콘의 세계로 빠져보실까요?
지프 랭글러는 2가지 특징으로 꾀나 유명합니다. 한가지는 오프로드 특화라는 점이고 나머지 한가지는 스폐셜 에디션이 참 많다는 것이죠. 지금까지 나온 스페셜 에디션은 " Black, Tan, Willys, and Freedom " 이었고.. 마지막으로 오늘의 주인공 " Recon " 에디션입니다.
지프 랭글러 루비콘 레콘 에디션은 해외 랭글러 포럼에서 처음으로 루머가 나왔고.. 현재는 공식적으로 발표가 된 상황입니다. 자..국내에는 거의 없는 정보를 제가 직접은 아니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리하고 여러분께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형 지프 랭글러 루비콘 레콘 에디션에는 " 2.0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270마력/40kg.m)과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 탑재 " 가 되었으며.. 여기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접목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엔진출력과 토크가 상당합니다. 싼타페 2.0 터보 엔진을 꾀나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According toJeep's configurator, two-door models start at $42,875 while four-door models go from $47,875.
해외 정보에 따르면.. 2도어 모델은 42,875달러(5002만원), 4도어 모델은 47,875달러(5585만원)부터 시작을 합니다. 옵션을 더하면 그 가격은 미친듯이 올라가죠. 예를 들면 호주의 루프탑 업체인 Moab 의 록 레일를 선택한다던가.. 33인치 올터레인 타이어를 적용하는 것이죠. 물론 기본적으론 17인치 투톤 휠에 33인치 머드 타이어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지프 체로키나 레니게이드에만 관심을 가졌는데.. 랭글러 시리즈.. 특히 루비콘은 상당한 매력이 느껴집니다. 힘없는 개인 블로거에게는 시승이 사실상 거의 불가능한데.. 빨리 힘을 키워서 마음껏 시승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위치에 오르고 싶네요...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한분 한분의 도움으로 더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